스위트홈, 간 떨어지는 동거, 연애혁명, D.P 개의 날,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화 확정 웹툰 5편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이태원 클라쓰', '쌍갑포차' 이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 작품이라는 것이다. 다양한 소재로 참신한 전개를 가능케 하는 웹툰은 이미 이용자에게 검증된 상태에서 드라마를 제작할 수 있어 영상 콘텐츠 시장의 한 축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웹툰 원작 드라마가 나올 예정인 가운데, 이미 드라마화가 확정된 웹툰들을 소개한다. 

스위트홈, 네이버웹툰

1. 스위트 홈
원작 김칸비, 황영찬 | 네이버 웹툰 | 완결

지난 7월 2일 완결된 웹툰 ‘스위트 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이 확정됐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인기 드라마 제작에 참여한 이응복 PD가 연출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고, 주인공에 신예 남배우 송강이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스위트 홈'은 2017년 연재를 시작해 약 2년 넘게 연재된 스릴러 웹툰이다. 은둔형 외톨이였던 주인공 차현수가 불운한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은 뒤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람들이 괴물로 변해가는 내용을 다룬다. 참식한 괴물 캐릭터의 기괴함, 숨 쉴 틈 주지 않는 섬뜩한 긴장감을 생생히 묘사한 작화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 '킹덤'이 몰고 온 좀비 콘텐츠 흥행에 이어 괴물 콘텐츠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몰입도를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간 떨어지는 동거, 네이버웹툰

2. 간 떨어지는 동거
원작 나 | 네이버웹툰 | 연재 중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로맨스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도 드라마화가 확정됐다. 드라마화 확정부터 가상캐스팅 등으로 팬들의 관심이 이어졌던 중에 장기용, 혜리 등이 출연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 떨어지는 동거'는 수백 년을 구미호로 살아온 남자 '신우여'가 인간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기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불의의 사고로 대학생 '이담'에게 여우 구슬을 빼앗기며 생기는 일을 담은 판타지 코미디 로맨스다. 신우여의 구슬을 삼긴 상태에서 목숨이 위협받는 이담과 그런 이담과 사태를 해결하기까지 한 집 살림을 하게 된 신우여가 겪는 감정 기복들을 다룬다. 

tvN에서 하반기 편성이 논의 중인 '간 떨어지는 동거' 드라마는 '쌉니다 천리마마트'로 웹툰 원작 드라마를 연출한 적 있는 백승룡 감독이 연출에 참여하고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다. 

 

연애혁명, 네이버웹툰

3. 연애혁명
원작 232 | 네이버웹툰 | 연재 중

2013년 연재를 시작해 7년째 연재를 이어가고 있는 232 작가의 인기 웹툰 '연애혁명'도 드라마가 된다. 10대들의 로맨스를 다룬 연애혁명은 소재에 걸맞게 웹드라마로 변한다. 

'연애혁명'은 이삼정보고의 평범한 학생 공주영이 동갑내기 왕자림에게 첫눈에 반해 고백하고 사귀면서 일어나는 로맨스 코미디 웹툰이다. 애교 넘치는 순정남 공주영과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 등 등장인물이 현실 중고등 학생들의 실생활을 잘 묘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10대들의 공감과 인기를 끌고 있다.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박지훈과 그룹 더보이즈의 영훈, 우주소녀의 다영 등 아이돌들이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진 드라마 '연애혁명'은 이미 촬영에 돌입했다. 카카오M이 선보이는 디지털 숏폼 드라마로 총 30부작 각 20분 내외로 제작 예정이다. 

 

D.P 개의 날 / 사진=넷플릭스, 김보통 작가

4. D.P 개의 날
원작 김보통 | 레진 | 완결

레진에서 연재된 웹툰 'D.P 개의 날'은 군 헌병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D.P란 군무이탈 체포전담조를 뜻한다. 작가 김보통이 실제 D.P병었던 경험을 모티브로 한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 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인기 웹툰이다. 

'D.P 개의 날'은 어느 날 군무이탈 체포조 D.P병이 된 이등병 안준호가 탈영병을 쫓으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일들에 대한 이야기다. 군대에서 탈영까지 내몰리게 되는 젊은이들의 고민을 '군인 잡는 군인'이라는 구도 속 쫓는 이의 시선으로 조망하면서 작가가 바라는 사회의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 

드라마화 제작은 레진 스튜디오가 맡고 영화 '뺑반',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정해인이 출연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원작 작가 김보통은 내년 드라마 방영 시기에 맞춰 시즌2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혀 독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웹툰 제공

5. 유미의 세포들 
원작 이동건 | 네이버 웹툰 | 연재 중

'유미의 세포들'은 네이버 웹툰에서 이동건 작가가 현재 연재 중인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가 30억 뷰가 넘는 인기 웹툰으로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이야기를, 유미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해낸 공감 에피소드극이다.

30대 직장인 주인공 유미가 '구웅', '유바비' 등 인물들과 만나는 과정에서 느끼는 연애 감정과 일상 속에서 느끼는 생각을 의인화된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다. 주인공 유미가 배가 고플 땐 '출출이 세포', 이성적인 생각이 필요할 때는 '이성 세포', 남자친구와의 일을 처리할 때는 '사랑 세포' 등이 나타나 유미의 행동과 생각을 표현한다.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아직 기획 단계로 2021년 방송을 목표로 한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집필했던 송재정 작가가 집필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작에서 판타지 요소가 가득한 게임 속 세상을 풀어낸 송재정 작가가 '유미의 세포들'에서는 어떻게 역량을 발휘할지 기대를 모은다. 

 

----

요즘 드라마 대세는 웹툰... 드라마화 확정 웹툰 5편 소개

스위트홈, 간 떨어지는 동거, 연애혁명, D.P 개의 날,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화 확정 웹툰 5편 소개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