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생방송 오늘 저녁'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혈관 비만 해결법 소개
오비야, 부암갈비, 리엔장성형외과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2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혈관 비만 해결법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소개

'매출의 신(神)'에서는 연 매출 20억, 43년 전통 생돼지갈비가 소개된다. 

매출의 신(新)을 찾아간 곳은 인천에 위치한 고깃집! 식당 앞은 손님들로 문전성시 중, 대기행렬 끝도 없는 이곳의 메뉴는 돼지생갈비라는데~ 보통 돼지갈비는 양념으로 된 것이 흔하지만 이 집의 메뉴는 단 하나, 돼지생갈비란다. 올해로 43년째 자리를 지키며 사랑받아왔는데 그 매출은 무려 연 20억! 대박길 걷고 있는 이윤 최고 등급 국내산 암퇘지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도 100kg의 양을 매일 아침 들여온다고~ 부드러운 갈비 맛을 위해 사장님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고기 손질! 고기를 1cm 두께로 일정하게 잘라주는 것은 물론, 칼집을 내 육즙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보존해 돼지생갈비만의 부드러움을 맛볼 수 있단다.

또한 돼지 생갈비와 환상의 짝꿍 이뤄 맛의 풍미를 업시켜주는 특급 삼총사가 있다는데~바로 갓김치, 고추장아찌, 갈치속젓 삼총사!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손님들이 돼지생갈비만큼 꼭 시키는 이 집만의 별미가 있었으니 바로 젓갈볶음밥! 짭조름한 젓갈볶음밥에 돼지생갈비 한 점 올려먹으면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가 완성된다고~40년 넘는 시간 동안 손님들 발길 사로잡은 돼지생갈비 맛보러 인천으로 떠나보자!

▶ 부암갈비, 인천 남동구 용천로

'분식왕'에서는 시간이 만든 맛! 수타 냉메밀국수이 소개된다.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젊은이들의 거리 홍대! 여름이면 땀 뻘뻘 흘리며 줄 서는 맛집이 있다는데~손님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는 것은 바로 여름 별미 냉메밀국수! 이곳 메밀국수는 직접 제면하는 것이 특징! 메밀과 밀가루를 8:2 비율로 섞어주는데 특히 메밀가루는 고소한 메밀향을 살리기 위해 각기 다르게 도정한 3가지 스타일로 쓴단다! 또한, 반죽은 긴 봉으로 펴준 뒤 칼날이 긴 칼을 사용해 얇게 썰어내 쫄깃한 식감을 살려준다는데~ 

여기에 메밀국수의 깊은 맛을 살려주는 육수는 각종 채소로 1번, 가다랑어 구운 멸치로 2번, 총 6개월의 숙성 과정을 거쳐 감칠맛 나는 육수로 완성시킨단다. 어디 이뿐이랴! 메밀향 더블로 느낄 수 있는 별미가 있으니 바로 메밀김밥! 밥 대신 메밀면에 우엉, 오이, 새우튀김을 넣어 돌돌 말아준 메밀 김밥은 이곳만의 스페셜 별책부록! 홍대의 여름을 사로잡고 있는 냉메밀국수 맛보러 떠나보자!

▶ 오비야, 서울 마포구 홍익로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소개

'건강 느낌표'에서는 내 몸을 병들게 하는 신호, 살찐 혈관에 대하여 소개된다.

복부비만보다 더 위험한 것이 바로 혈관 비만!!! 우리 몸속 혈관은 탄력이 있고 날씬해야 정상인데 노폐물, 독소, 기름이 쌓이면서 혈관이 막혀버리면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 각종 심뇌혈관 질환을 불러온단다.

그 누구보다 혈관 건강을 챙기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1980년대 전성기를 보낸 가수 진미령씨! 항상 건강에 자신 있었던 그녀! 나이가 들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히 높아졌다는데, 더 심각한 것은 고혈압 가족력까지 있다는 사실!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혈관건강을 챙기는 운동부터 스쿼트까지 운동도 게을리 하지 않는가 하면! 채소 식단의 밥상을 챙겨먹는다는데! 채소위에 드레싱처럼 뿌려먹는 오일의 정체는 바로 혈관청소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과육을 냉압착해 영양은 최대한 살리고 영양성분을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데! 채소와 함께 섭취해주면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단다. 살찐 혈관을 다이어트하는 비법! 진미령씨만의 혈관 건강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 리엔장성형외과 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소개

28일 '생방송 오늘 저녁' 생돼지갈비, 냉메밀국수, 혈관 비만 해결법 소개

오비야, 부암갈비, 리엔장성형외과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