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월)부터 9월 11일(금) 저녁 8시 50분 EBS 방영
제2부. 리얼 탐험 아마존
제3부. 콜롬비아 재발견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9월 7일(월)부터 9월 11일(금)까지 EBS1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숨은 남미 찾기' 5부작이 방송된다. 8일(화)은 2부 '리얼 탐험 아마존'이 방송되며 이번 기행은 방방곡곡 구석구석 여기저기 지금껏 우리가 몰랐던 남미의 숨은 매력을 찾아 지구 반대편 곳곳을 누비는 여정이다. 

남미가 품은 대자연 안데스와 아마존의 사람들 그리고 낭만과 열정까지!

에콰도르, 콜롬비아, 브라질 다채롭고 아름다운 남미의 3개국에서 찾은 숨겨진 남미의 매력!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진짜 남미를 발견하라!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2부. 리얼 탐험 아마존 - 9월 8일 오후 8시 50분

세계에서 가장 넓으며 가장 다양한 생물이 사는 열대 우림, 아마존(Amazon)으로 떠난다. 아마존의 구석구석을 탐험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바로 정글 투어! 아마존으로 향하는 사람들의 관문 도시 테나(Tena)에서 정글 투어를 시작한다. 유쾌한 가이드 이반과 함께라면 모험의 재미가 두 배! 만능 재주꾼인 이반은 유창한 가이드 실력뿐만 아니라 새들과도 대화할 수 있다는데... 이반에게서 밀림 속 동물을 부르는 방법을 배워본다. 그리고 끝없이 줄지어 가는 개미의 행렬과 무려 수명 600년에 높이 55m에 달하는 정글의 마스코트 세이보 나무까지. 정글의 수만 가지 매력에 푹 빠져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케추아족 마을에서 맞은 아마존 정글 투어의 둘째 날은 케추아족 족장의 해몽 시간으로 시작한다. 케추아족이 매일 아침 마신다는 과유사차를 마시며 지난밤 꾼 꿈의 해몽을 들어본다. 정글의 재주꾼 이반이 알려주는 부족의 전통 무기 사용법! 이반이 가져온 무기는 다름 아닌 아르마 실렌시오사(Arma Silenciosa, 소리가 안 나는 무기)로 기다란 봉을 불어서 침을 쏘는 무기다. 쐈다 하면 백발백중인 실력자 이반과 봉침을 쏘는 것이 처음인 출연자의 봉침 쏘기 대결이 펼쳐진다. 과연 그 결과는?!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에콰도르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아마존 탐험! 아마존의 관문 도시 테나에는 아마존 외에도 아주 특별한 곳이 있다고 하는데... 그곳은 바로 후만디 동굴(Jumandy Caves)! 어떤 동굴이길래 옷까지 갈아입고 들어가야 하는 걸까? 어디에서도 할 수 없었던 에콰도르에서의 모험을 떠나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3부. 콜롬비아 재발견 - 9월 9일 오후 8시 50분

지구 반대편, 자연도 문화도 사람도 우리와는 참 다른 나라 콜롬비아. 콜롬비아가 품고 있는 색다르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찾아 떠난다. 첫 여정은 콜롬비아의 정원이라 불리는 동화처럼 아름다운 마을 하르딘(El Jardín)에서 시작한다. 샛노란 케이블카인 가루차(La Garrucha)를 타고 오른 전망대에서 한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마을 풍경을 감상한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이번에는 콜롬비아의 북부, 카리브해에 숨겨진 보물 같은 섬 산타크루스로 향한다. 산타크루스섬(Santa Cruz Island)은 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섬으로 축구장  두 개보다 작은 크기의 섬에 약 1,200명의 주민이 산다. 지붕이 겹칠 정도로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작은 섬. 하지만 이곳의 사람들은 불편함보다 행복함을 느끼며 살아간다. 바다 위의 파라다이스 산타크루스섬에서 잠시 여행의 여유를 즐겨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열대 우림 속 초리강 유역에 사는 신비의 부족 엠베라(Emberá)를 찾아 떠난 여정. 하지만 엠베라족을 만나러 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다. 바닷물이 빠져 배가 갈 수 없는 돌발 상황까지 맞으며 여정을 이어간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어렵게 도착한 엠베라족의 삶의 터전 보카 데 하과 마을(Boca de Jagua Village). 이곳은 사람들이 냇가에 모여 빨래를 하는 정겨운 곳이다. 빨래를 도와주다 방망이로 돌을 깬 출연자의 모습에 웃음이 터진 순수한 사람들. 함께 일하고 함께 웃으며 금세 친해진다. 사탕수수로 만든 전통음식을 맛보고 전통악기의 연주에 맞춰 춤도 추며 엠베라족의 문화를 느껴본다. 다음날 아이들을 따라 향한 곳은 엠베라족의 학교. 스페인어와 부족의 언어를 함께 배운다는 엠베라족 아이들의 수업이 한창이다.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엠베라족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껴본다.

---

'세계테마기행' (EBS1) 스페셜 - '숨은 남미 찾기' 5부작... 리얼 탐험 아마존

9월 7일(월)부터 9월 11일(금) 저녁 8시 50분 EBS 방영
제2부. 리얼 탐험 아마존
제3부. 콜롬비아 재발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