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유 치즈로 만든 '치떡치떡'과 포도주로 행복한 시간
비파나무를 가꾸는 목공인 남편과 소설가 아내
14일 밤 9시 30분 EBS1에서 방송

채진희, 최재앙 씨의 50여 마리 산양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EBS 한국기행이 '야외에서 하룻밤'이라는 테마로 전국 각지를 캠핑한다.

'야외에서 하루밤' 시리즈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이 계절에 산골과 바다, 절과 섬 등에서 캠핑을 하며 자연 속에서 사는 사람들의 인생을 체험해본다.

 

1부 저 푸른 언덕에는

 

전남 고흥의 채진희, 최재앙씨 부부는 50여 마리 산양의 엄마, 아빠로 살아가고 있다.

 

13만 제곱미터의 목장 관리는 귀농 13년 차인 아내 진희 씨가 도맡아서 하는 중이다.

 

자칭 '네온사인'형이라는 남편 재앙 씨는 도시 물 덜 빠진 귀농 2년 차의 초보 농사꾼이다.

 

부부는 산양유로 만든 치즈로 '치떡치떡'을 만들고 포도주를 곁들이며 오붓한 시간을 보낸다.

 

 지금의 생활이 꿈 같다고 고백하는 아내에게 남편은 행복한 하룻밤들을 선물 받았다고 말한다.

 

짙푸른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경남 남해군의 한 언덕에는 김조숙, 문동원 씨 부부가 살고 있다.

 

경남 남해군의 김조숙, 문동원 씨 부부

 

이들은 잎 모양이 중국 악기 '비파'를 닮았다는 비파나무를 가꾸며 살아간다. 예부터 비파 한 그루만 있으면 집안에 병자가 없다는 속설이 있을 만큼 귀한 나무이다.

 

30년 차 목공인인 남편과 등단소설가이자 1인 출판사를 낸 아내는 서로를 만나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그 푸른 언덕에서 느릿느릿 산책하듯 흘러가는 날들은 부부에게 깨고 싶지 않은 꿈만 같다.

 

'한국기행: 1저 푸른 언덕에는'14일 밤 930분에 EBS1에서 방송된다.

(사진출처=EBS한국기행)

----

[EBS 한국기행] 1부 저 푸른 언덕에는...전남 고흥, 경남 남해

산양유 치즈로 만든 '치떡치떡'과 포도주로 행복한 시간
비파나무를 가꾸는 목공인 남편과 소설가 아내
14일 밤 9시 30분 EBS1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