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트와이스부터 B1A4, 송민호까지 라인업 공개
'컴백 대전‘ 박차를 가한다… 토요일 3시 40분 방송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한 마디로 '컴백 대전'이다.

10월 말부터 영향력 있는 가수들이 잇달아 컴백한 가운데 이번 주는 더욱 강력한 그룹이 활동을 재개하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 주 '쇼! 음악 중심'은 10월 마지막 음악 방송이라 더욱 라인업(출연 그룹 명단)이 화제가 되고 있다.

MBC ‘쇼! 음악 중심’ 제작진에 따르면 이번 주 출연진은 트와이스와 B1A4를 비롯해 MINO(feat. BOBBY), NCT U, 이달의 소녀, CIX, P1Harmony, DRIPPIN, 펜타곤, 쪼꼬미, 더보이즈, VERIVERY,  Weeekly, CRAVITY, 펀치 총 15그룹이다.

이 가운데 이번 주 컴백하는 트와이스, 송민호와 최근 많은 화제를 낳고있는 B1A4의 무대에 대중 관심이 쏠린다.


▲ 들을수록 'Can't stop', 트와이스가 돌아왔다

트와이스가 '쇼! 음악 중심' 컴백 무대를 갖는다.
자료 제공 : JYP 엔터테인먼트

지난 26일 신보 'Eyes wide open'으로 돌아온 트와이스는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누리꾼의 관심 대상이다.

'Eyes wide open' 앨범은 27일 오전 싱가포르, 브라질, 일본 등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에서는 2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의 일간 차트와 가온 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동시에 석권했다.

타이틀곡 'I CAN'T STOP ME' 역시 반응이 뜨겁다. 27일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 46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뮤직비디오는 6,625만 회 넘게 재생됐다. (31일 14시 기준)

본격적으로 'I CAN'T STOP ME' 활동을 시작하는 이들이 이번 주 '쇼! 음악 중심'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일 지 지켜볼 만하다.


▲ "예쁜 동화 속 한 장면처럼", B1A4의 장면들

그룹 B1A4가 성공적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 제공 : WM엔터테인먼트

그룹 B1A4의 무대는 매번 기대를 모은다. 춤과 노래부터 작곡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는 탄탄한 실력에 그들만의 '특별한 감성'이 뒷받침되기 때문. 특히 지난 19일 약 3년 1개월만에 활동을 재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타이틀곡 '영화처럼'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기록하는가 하면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총 12개의 곡이 수록된 이번 신보 '오리진(Origine)'은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웠다는데서 그 의미를 더한다. 특히 타이틀곡의 경우 음악부터 의상, 뮤직비디오와 무대까지 하나의 '퍼즐'처럼 맞춰져 한 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하다.

"마치 영화처럼" 이번 가을을 물들이고 있는 B1A4가 이번 주 음악중심 무대에서는 또 어떤 '장면'들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 더 넓어진 '송민호'의 음악 세계를 기대해

송민호는 '쇼! 음악중심' 무대를 통해 본격적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자료 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 송민호(MINO)는 오늘 '쇼! 음악 중심'을 통해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지난 30일 정규 2집 'TAKE'를 발매한 그는 약 2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오며 큰 주목을 받았다. 타이틀곡 '도망가'는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타츠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다수의 수록곡도 차트인에 성공하며 컴백 신호탄을 제대로 날렸다.

이번 앨범은 수록곡 12곡 모두를 송민호가 직접 작사·작곡하며 화제가 됐다. 힙합을 중심으로 알앤비, 발라드,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수목되며 누리꾼은 '프로듀서 송민호'의 면모를 볼 수 있어 더욱 즐겁다는 반응이다.

특히 이번 주 '쇼! 음악 중심'에서는 수록곡을 피처링한 가수 '바비(BOBBY)'가 지원군으로 나선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그의 최초 공개 무대에 기대를 더한다.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송민호의 '도망가' 컴백 무대를 관심갖고 지켜볼 만하다.

 

MBC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방송된다.
자료 : MBC

한편, MBC '쇼! 음악 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방송된다. 그룹 SF9 멤버 ‘찬희’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현진', 아이즈원(IZ*ONE) '김민주'가 MC로 활약하고 있다.

-----

이번 주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트와이스, B1A4, 송민호 ... 이들이 물들일 '영화같은' 가을날을 기대해

-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 트와이스부터 B1A4, 송민호까지 라인업 공개
- '컴백 대전‘ 박차를 가한다… 토요일 3시 40분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