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12월은 크리스마스 시즌. 25일 크리스마스가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 속, 베이커리 브랜드뿐만 아니라 커피 업계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에서의 모임은 줄고 집에서 가족과 소소하게 즐기는 '홈 파티'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홈 파티족을 겨냥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마케팅이 활발하다. 

베이커리 업계, 호텔 업계가 케이크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커피업계도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신제품을 내놓기 시작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케이크 사진을 업로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디자인을 한층 더 강화했고, 더 많은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음료 쿠폰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크리스마스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커피 업계의 케이크를 살펴보자.  

출처=스타벅스

■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1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의 사전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의 2020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겹겹의 바움쿠헨과 바닐라빈 슈크림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현한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연유로 만든 시트에 우유 생크림, 화이트 펄 초콜릿을 쌓아 화이트 크리스마스 감성을 자극한 '화이트 밀크 케이크', 치즈케이크에 시즌인 설향 딸기를 올려 만든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레드 벨벳 시트와 코코아 시트 사이에 크림치즈를 넣어 베어리스타 산타를 형상화한 '산타 벨벳 케이크', 코코아 시트와 블랙 가나슈 크림으로 고요한 밤 분위기를 연출한 '블랙 초콜릿 케이크' 총 5종이다. 

2020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21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 동안 수령할 수 있다.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홀케이크 예약구매 시 음료 쿠폰과 양초도 함께 증정받을 수 있다.

출처=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25일 2020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출시했다. 

올해 투썸플레이스는 퍼플 컬러와 골드 컬러를 콘셉으로 '윈터 판타지'테마의 제품을 내놓았다.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케이크 1종 총 9종의 케이크가 준비됐다. 베스트셀링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쌓은 '스트로베리 페스티벌', 초코 가나슈와 베리쥬레 그리고 마스카포네 생크림으로 다채로움을 연출한 '블랙베리 샤를로뜨', 치즈무스와 베리를 콩포트를 3단으로 레이어한 '트리플 베리 치즈 무스', 초코시트 사이사이 라즈베리 생크림, 블루베리를 넣어 퍼플 트리를 형상화한 '페스티벌 위시트리', 밤크림, 치즈크림에 산딸기 잼을 더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윈터 보늬밤 케이크', 딸기 블루베리와 요거 생크림으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하는 '딸기 요거 생크림', 총 6종의 케이크를 2020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선보였다. 

지난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앱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은 수령 희망 3일 전까지 할 수 있다. 

출처=커피빈

■ 커피빈

커피빈은 지난 26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올해 커피빈은 3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겹겹의 바움쿠헨에 크림치즈와 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 치즈 바움쿠헨', 블랙벨벳 시트에 바닐라크림, 쿠키가루를 올린 '블랙쿠키 케이크', 레드벨벳과 블랙벨벳에 크림치즈를 넣은 '블랙&레드벨벳 베이크' 총 3개의 새로운 케이크이다. 

사전 예약 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고,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가 수령 기간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 시, e-무료 음료 쿠폰 3장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연말 분위기 속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연말 파티는 집에서 가족들과 소소하게 즐기는 것이 권고된다. 

--

커피 전문점 2020 크리스마스 케이크..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연말 파티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