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1월 29일 마이크로 LED TV 110형 사전예약 진행
자발광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 알고리즘 적용, 화질 열화와 번인 방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 예약 신청 가능
2021년 10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인 차세대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타디스플레이 대비 제조 시간과 비용 문제 있어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TV 사전 예약 실시
사진 = 삼성전자

[문화뉴스 MHN 문정환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10일 공개한 마이크로 LED TV의 사전 예약을 12월 30일부터 1월 29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마이크로 LED TV 110형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TV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담부터 배송·설치·사용까지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케어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 예약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문 상담 매장 방문 시 리무진 에스코트 서비스를 운영하며, 제품과 설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한 제품은 전담팀을 통해 방문 설치하고, 7년 무상 보증과 함께 무상 보증 기간 내 총 2회 이동·설치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TV와 함께 누릴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 예약 고객은 ‘홈시네마’, ‘셰프컬렉션’, ‘릴렉스’의 총 3가지 패키지 중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홈시네마 패키지에는 빔 프로젝터인 삼성 ‘더 프리미어’ 고급형 모델과 ‘JBL 럭셔리 스피커’, ‘누하스’ 안마 의자가 함께 제공된다. 셰프컬렉션 패키지는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 마레 블루를 증정한다. 릴렉스 패키지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제주도에서 프로골퍼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항공, 숙박권이 제공된다.

마이크로 LED TV 110형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제품으로, 800만 개 이상의 소자를 정밀하게 제어해 화면의 밝기와 색상을 자연 그대로 보여 준다. 여기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한 ‘마이크로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장면별 최적화된 밝기와 디테일을 제공하고, 무기물 소재를 사용해 화질 열화나 번인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 콘텐츠와 스크린, 스크린과 벽의 경계를 없앤 ‘모노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미적 가치도 극대화했다.

마이크로 LED TV 110형 사전 예약은 전문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전국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공식 출시는 내년 3월로, 출시 이후 사전 예약 고객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이경준 상무는 “마이크로 LED TV는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사전 예약 고객에게 드리는 고품격 혜택과 함께 마이크로 LED TV가 선사하는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마이크로 LED
사진 = 플랫패널스 HD

차세대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TV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LED는 기존 LED 소자보다 약 15분의 1 작은 소자를 이용해 백라이트와 컬러필터를 없애고, LED 자체를 광원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기존 디스플레이에 비해 명암, 밝기, 색 재현율, 블랙 표현, 시야각이 우수하다. 마이크로 LED는 트렌드포스가 발표한 '2021년 10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다만 상용화를 위해서는 비용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마이크로 LED는 소자를 기판에 옮겨 심어야 하기 때문에 상용화된 디스플레이에 비해 제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시장조사업체 DSCC에 따르면 마이크로 LED TV의 2026년 매출 규모는 2억2800만달러(약 2539억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조 비용이 높기 때문에 생산성 향상을 통해 출하가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업계 관계자는 "마이크로 LED와 OLED 모두 좋은 기술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가격 경쟁력이 낮다"며 "다만 마이크로 LED는 기술 개발 속도에 따라 가격이 내려갈 것이고 롤러블 TV도 원가 혁신으로 가격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TV 사전 예약 진행...마이크로 LED TV란?
12월 30일~1월 29일 마이크로 LED TV 110형 사전예약 진행
자발광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 알고리즘 적용, 화질 열화와 번인 방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 예약 신청 가능
2021년 10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인 차세대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타디스플레이 대비 제조 시간과 비용 문제 있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