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영화 추천, 재개봉하는 명작 영화
'중경삼림', '반지의제왕', '람보:특별판'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그 때의 그 감동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명작 영화들이 극장가에 다시 등장할 예정이다.

90년대 홍콩 로맨스를 보여주는 '중경삼림'부터, 역대급 판타지로 자리 잡은 '반지의 제왕', 남자들의 '액션 로망'으로 기억되고 있는 '람보'까지, 3월 볼 만한 재개봉 영화를 추천한다. 

 

사진=디스테이션 제공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감독ㅣ왕가위
출연ㅣ임청하, 양조위, 왕페이, 금성무, 주가령
장르ㅣ드라마, 로맨스

90년대 홍콩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중경삼림'이 3월 4일 다시 극장가에 오른다.

1995년 개봉한 영화 '중경삼림'은 1994년 홍콩, 실연의 상처를 입은 경찰 223(금성무)과 663(양조위), 새로운 시작을 앞둔 두 여자(왕페이, 임청하) 총 네 사람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로맨스를 보여준다. 두 개의 로맨스 이야기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진=디스테이션 제공

'중경삼림'은 사랑과 이별에 대한 관객의 공감을 극대화하는 명대사 "내 사랑의 유통기한은 만 년으로 하고 싶다", "그녀가 떠난 후 이 방의 모든 것들이 슬퍼한다", "어디로 가고 싶어요?", "아무 곳이나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등으로 관객의 마음을 울리며 찬사를 받은 바 있다.

90년대 홍콩의 레트로 감성을 물씬 담고 있는 '중경삼림'은 아날로그 감성의 감각적 포스터를 공개하며 뉴트로 열풍을 타고 있는 MZ세대의 취향 저격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스타일리시한 연출로 높은 평가를 받은 왕가위 감독과 홍콩 대표 스타인 임청하, 양조위, 왕페이, 금성무, 주가령의 화려한 조합으로 독특한 로맨스를 보여주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반지의 제왕 

감독ㅣ피터 잭슨
출연ㅣ일라이저 우드, 이안 맬켈런, 리브 타일러, 비고 모텐슨, 숀 애스틴 등
장르ㅣ판타지, 모험, 액션, 전쟁

판타지 영화의 대작으로 꼽히는 '반지의 제왕'이 올해로 개봉 20주년을 맞이하며 극장가에 다시 등장해 판타지 명작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할 예정이다. 

반지의 제왕은 '반지원정대, '두 개의 탑', '왕의 귀환' 세 편으로 구성된 시리즈 영화다. 모든 힘을 지배할 악의 군주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깨어나자 중간계는 혼란에 처한 상황, 평화를 지키기 위한 반지 원정대의 여정과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반지의 제왕은 개봉 당시인 2001년부터 3년 연속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올랐고, 3편인 '왕의 귀환'은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했다. 반지의 제왕은 이를 포함 총 17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반지의 제왕은 3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봉한다. 11일부터 일주일 간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를 상영하고, 18일부터 일주일 간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을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엔 2D 4K, IMAX 4K 포맷으로 상영될 예정으로, 아이맥스 최초 상영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람보-특별판

감독ㅣ테드 코체프
출연ㅣ셀베스터 스탤론
장르ㅣ액션

전설의 원조 액션 영화 '람보'가 3월 4일 극장가에 액션 블록버스터 바람을 불 예정이다. 

전우를 찾아 우연히 들어간 마을에서 전쟁 트라우마로 인해 경찰에 쫓기게 된 ‘람보’. 전투 본능과 살인 무기를 총동원하고 월남전에서 익힌 게릴라 전술과 함께 자비 없이 경찰들을 처단하기 시작한다. 

'람보'속 등장하는 실베스터 스탤론의 전투는 '원조 액션 영화'로서 남자들의 로망 속에 박혀 있다. 특히 탄띠를 둘러메곤 기관총을 쏘는 모습은 람보 그 자체를 액션 영화의 하나의 상징으로서 자리잡게 했다.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제공

주연 배우인 실베스터 스탤론은 람보 흥행 이후 람보시리즈 제작에도 직접 참여하며 팬들을 열광케 한 바 있다. 이번에 재개봉하는 람보는 기존 '람보'에 약 9분 가량의 특별 영상이 추가된 특별판으로, 엔딩크레딧 후 실베스터 스탤론과 제작진이 특별 영상으로 직접 등장할 예정이다.

 

--

[3월 개봉영화] "그 때 그 감동 그대로" 3월 재개봉 영화 추천...'중경삼림', '반지의제왕', '람보:특별판'

3월 영화 추천, 재개봉하는 명작 영화
'중경삼림', '반지의제왕', '람보:특별판'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