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노매드랜드, 더 파더, 맹크, 주다스 앤 더 블랙 메시아, 프라미싱 영 우먼, 사운드 오브 메탈,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등 총 8개 작품

제93회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 8편
제93회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 8편

[문화뉴스 유수빈 기자] 지난 15일(현지시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각 부문 최종 후보가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은 배우 윤여정, 한예리, 스티븐연이 출연하고 한국계 미국인 감독 정이삭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미나리'가 작품상을 비롯한 총 6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 올렸다.

특히 아카데미 시상식의 최고상인 작품상에서 '미나리'가 상을 받을 수 있을지 대중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미나리'와 겨루게 될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후보작들을 소개한다. 

사진=판씨네마 제공
사진=판씨네마 제공

■ 미나리 Minari

- 2021.03.03 개봉
- 정이삭 감독 / 스티븐연, 한예리, 윤여정, 앨런 김, 노엘 조 주연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1980년대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에 정착한 한국인 가족의 삶을 그린다. 

낯선 미국의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인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가 함께 살기로 하고 짐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 못마땅하다.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낯선 땅에 뿌리를 내리는 가족의 이야기다.

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코리아 제공

■ 노매드랜드 Nomadland

- 2021.04.15 개봉
- 클로이 자오 감독 / 프란시스 맥도맨드 주연

네바다의 한 도시가 경제적 붕괴로 무너진 후 홀로 남겨진 '펀'. 그녀는 밴에 짐을 실은 채 추억이 깃든 도시를 떠나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낯선 길 위의 세상으로 떠난다. 그 곳에서 ‘펀’은 각자의 사연을 가진 현대판 유목민 '노매드'들을 만나게 되고, 광활한 자연과 길 위에서의 삶을 스스로 선택한 그들과 만나고 헤어지며 다시 살아가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사진=판씨네마 제공
사진=판씨네마 제공

■ 더 파더 The Father

- 2021.04 개봉
- 플로리안 젤러 감독 / 안소니 홉킨스, 올리비아 콜맨 주연

완벽하다고 믿었던 일상을 보내던 노인 ‘안소니’의 기억에 혼란이 찾아온다. 기억이 점차 흐려지고 익숙했던 주변이 낯설게 느껴지면서 가족과 자기 자신조차 믿지 못하게 되는 '안소니'. 혼란에 빠진 아버지 곁을 돌보는 ‘앤’ 은 가족과 자신의 삶 가운데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평범한 노년기를 보내던 '안소니'의 완전했던 세상을 의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 맹크 Mank

- 2020.12.04 개봉
- 데이빗 핀처 감독 / 게리 올드만, 아만다 사이프리드, 릴리 콜린스, 찰스 댄스 주연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시민 케인'의 각본권을 둘러싼 영화 각본가와 영화 감독의 일화를 다룬 '허먼 J. 맹키위츠'의 전기적 이야기다.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시나리오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가 영화 '시민 케인'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과정을 통해 1930년대의 할리우드를 재조명한다.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 주다스 앤 더 블랙 메시아 Judas and the Black Messiah

- 2021.02.12 개봉
- 샤카 킹 감독 / 다니엘 칼루야, 키스 스탠필드, 마틴 쉰 주연

흑인공동체의 자유들을 부르짖었던 혁명가 '프레드 햄프턴'. 그가 죽음을 맞이했던 1969년 '프레드 햄프턴'의 마지막 순간을 다룬 전기 영화다. '프레드 햄튼'은 1968년 흑인인권단체 블랙팬서당의 일리노이주 지부장으로서 조직의 성장을 이끈다. 미국 정부는 눈엣가시같던 그의 존재를 제거하기 위해 그의 측근과 FBI를 동원해 프레드 햄튼을 사살할 작전을 도모한다.

사진=UPI코리아 제공
사진=UPI코리아 제공

■ 프라미싱 영 우먼 Promising Young Woman

- 2021.02.24 개봉
- 에머럴드 페넬 감독 / 캐리 멀리건 주연

어느 날, '카산드라'의 가장 친한 친구 '니나'가 강간을 당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난다. 그러나 가해자들은 처벌 받지 않았고 이에 상처받은 '니나'는 자살한다. 7년 전 일어난 이 사건에 충격을 받고 여전히 하루하루를 고통 속에 살고있는 '카산드라'는 과거 사건과 관련된 인물들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사진=아마존스튜디오 제공
사진=아마존스튜디오 제공

■ 사운드 오브 메탈 Sound of Metal

- 2020.11.20 개봉
- 다리우스 마더 감독 / 리즈 아메드, 올리비아 쿡 주연

청각을 잃게 된 헤비메탈 그룹 블랙하몬의 드러머 '루벤'과 보컬 루.A의 이야기를 다룬다. 과거 약물 중독자였던 루벤은 여자친구 루와 여행을 하던 중 갑작스럽게 청력을 잃는다. 귀가 들리지 않게 되면서 루벤의 삶은 완전히 달라진다. 그는 청각 장애 중독자를 위한 시설에 들어가고, 새로운 청각 장애 사회와 과거에 몸담았던 소리의 세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삶의 기로에 서게 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The Trial of the Chicago 7

- 2020.10.16 개봉
- 아론 소킨 감독 / 에디 레드메인, 조셉 고든 레빗,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제레미 스트롱 주연

1968년 시카고,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평화롭게 시작했던 베트남전 반대 시위가 폭력 시위로 변하고 시위대와 경찰의 대규모 충돌 사건이 일어난다. 정부에 의해 7명의 시위 주동자 ‘시카고 7’이 기소되고 악명높은 재판이 진행된다. 이 사건을 이용해 국민들을 선동하려는 정치권 세력과 누명을 벗고 평화를 주장하려는 혁명가들의 사투가 시작된다. 

한편,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4월 25일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작품상 후보부터 영화 소개까지

미나리, 노매드랜드, 더 파더, 맹크, 주다스 앤 더 블랙 메시아, 프라미싱 영 우먼, 사운드 오브 메탈,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등 총 8개 작품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