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5월 공연 소식
예술의전당 5월 공연 소식
롯데콘서트홀 5월 공연 소식

사진=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사진=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문화뉴스 심안나 기자] 가족들과 함께 도란도란 둘러앉아 맛있는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가정의 달' 5월만큼은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주목하자!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가 준비한 5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소개한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세종문화회관

사진=세종문화회관
사진=세종문화회관

에디카 앙상블- 세계음악여행 01 : 행복의 북유럽

기간 : 2021.05.14

장소 : 꿈의 숲 콘서트홀

시간 : 오후 7시 30분

관람시간 : 90 분

관람등급 : 만 36개월 이상 

에티카 앙상블과 떠나는 '세계음악여행'은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회로 음악을 통해 나라별 문화의 특징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교육형 공연이다. 5세 이상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도록 쉽지만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식 음악과 친하지 않은 이들도 해설을 통해 여행하듯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옿해는 피아졸라의 탄생 100주년, 도스토옙스키 탄생 200주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맞아 열정의 아르헨티나, 자유의 프랑스, 행복의 북유럽, 문학의 러시아를 준비했다.

사진=세종문화회관
사진=세종문화회관

서울시향의 우리아이 첫 콘서트

기간 : 2021.05.15

장소 : 세종S씨어터

시간 : 오후 1시 30분, 4시 30분

관람시간 : 60 분

관람등급 : 만 3세 이상 

서울시향이 우리 아이의 EQ를 자극할만한 공연을 들고 찾아온다.  우리 아이 첫 음악교육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동요 코끼리와 거미줄 그리고 영화 '스타워즈'의 메인테마까지 서울시향이 준비한 다채로운 음악으로 시작해보는건 어떠할까. 

이번 공연은 사전체험을 통한 '현악기 체험'을 통해 음악을 감상하는 아이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자극 음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앉아서 듣기만하는 음악회보다는 체험형 음악회를 찾는다면, 놓칠 수 없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예술의전당

사진=예술의전당
사진=예술의전당

나빌레라

기간 : 2021.05.14-05.30.

장소 : CJ토월극장

시간 : 평일 오후 7시 30분

        토 오후 3시, 7시 

        일 오후 2시, 6시 

관람시간 : 150 분

관람등급 : 8세 이상

일흔을 훌쩍 넘긴 나이에 발레에 도전하는 노인과 꿈을 상실하고 방황하는 스물셋 청춘 채록이 발레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우정을 쌓아가는 따뜻한 이야기 '나빌레라'는 1년이 넘는 연재 기간 내내 다음 웹툰 ‘연재 랭킹 1위’, ‘독자 평점 1위’를 유지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나빌레라'에 서울예술단의 색을 입힌 작품으로 2019년 초연 당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동명의 tvN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2021년 3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2021년 새로운 창작진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돌아온 '나빌레라'를 통해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예술의전당
사진=예술의전당

가정의 달, 감사콘서트 - 팬텀 스페셜 & 오케스트라

기간 : 2021.05.14-15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시간 : 금 오후 7시 30분

        토 오후 5시

관람시간 : 115 분

관람등급 : 8세 이상

5월 가정의 달,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보내는 선물! 온가 족이 함께 즐기는 힐링타임을 선사한다. 가정의 달 감사 콘서트 '팬텀 스페셜&오케스트라'는 팬텀싱어의 테너 백인태, 유슬기, 김현수, 바리톤 김주택, 베이스 김바울을 비롯한 소프라노김유미까지 국내외에서 수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젊은 음악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가곡 '봉선아', '강 건너 봄이 오듯'을 비롯한 현대 한국가곡 '첫사랑', '마중' 그리고 구노, 모차르트, 베르디의 오페라 명곡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롯데콘서트홀

사진=롯데콘서트홀
사진=롯데콘서트홀

"세상의 모든 아버지"<아버지처럼>

기간 : 2021.05.09

장소 : 롯데콘서트홀

시간 : 오후 5시

관람시간 : 80 분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세상의 모든 아버지- 아버지처럼'이 전하는 음악은 평온한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간절해지는 나날을 그린다.  

오늘도 가족을 위해 집을 나섰다 돌아오는 당신의 어깨 위로 아이의 웃음이 쏟아진다. 한때는 슈퍼맨이었던, 다정한 친구이자 인생의 멘토인 당신에게 수줍게 고백한다. 봄날의 싱그러움 닮은 가족의 사랑을 담아 남성만으로 구성된 출연자들이 5월 9일, 세상의 모든 아버지를 위한 세레나데를 시작한다. 

사진=롯데콘서트홀
사진=롯데콘서트홀

시네마 콘서트(CBS Cinema Concert)- 영화 속의 클래식

기간 : 2021.05.18-19

장소 : 롯데콘서트홀

시간 : 화 오후 8시

        수 오후 5시

관람시간 : 110 분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영화의 감동을 배가 시키는 음악이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묻 위에 재현된다. 한국 관객들이 유독 좋아하는 영화음악. 영화를 보러 갔다가 OST에 반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심지어는 영화 자체보다 음악이 오래도록 사랑을 받기도 한다. 

영화 속 아름다운 음악을 라이브 연주로 들려주는 시네마 콘서트는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OST를 국내외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소프라노 한경미, 메조소프라노 김순희,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 클라리네티스트 조인혁, 테너 신동원, 뮤지컬 배우 민경아, 이충주, 홍서영과 함께 영화의 감동과 클래식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의 수도권 중심 재확산으로 인한 현장공연이 잇따라 취소되고 있다. 공연장을 방문하기 전 해당 홈페이지 등을 통한 공연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맞는 당국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성숙한 공연 문화를 구축하는 것에 관객이 먼저 앞장서야 할 것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