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문화대학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문화예술, 일상예술, 인문사회 프로그램 운영

사진=인천문화재단 제공
사진=인천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재)인천문화재단은 2021년 인천시민문화대학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천시민문화대학은 문화예술특강, 일상예술 아카데미, 인문사회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연간 20여 개의 시민 대상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10개의 다채로운 인문·예술 프로그램이 인천 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7월 12일부터는 6개의 일상예술 프로그램, 7월 19일부터는 4개의 인문사회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강의형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워크숍 프로그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운영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사항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시쓰기 입문:여름을 사는 마음>과 <펜드로잉으로 그려보는 나의 여름>, 나무를 깎아 살림도구를 만들며 반복작업을 통한 몰입의 기쁨을 체험하는 <우드카빙 워크숍 “나무로 살림”>, 인생 영화의 한 장면을 바느질로 수놓아보는 <야근 대신 바느질> 등이 일상예술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인문사회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동물권, 제로웨이스트, 혐오, 자연권이라는 4개의 시대적 이슈를 철학, 미학, 사회학 등 다양한 인문 영역의 관점으로 살펴보는 강의들이 운영된다. 

인천시민문화대학은 프로그램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인원 제한이 있어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