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주주팜부터 세종대왕릉과 역사문화관까지
맑은 공기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여주 3곳

글/ 김태성 제주도플레이 마케팅 팀장 
 

더운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요즘. 멀리 떠나는것 보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근교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경기도 남동단에 위치해 있는 여주시는 토지의 대부분이 농지이며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개발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환경이 다른 도시에 비해 많이 보존되어 있다.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하고 맑은 공기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여주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아보자.

 


■여주 주주팜

사랑스런 동물들의 존재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고 마음속에 평화를 만들어준다.

이전의 동물원은 동물 학대와 열악한 조건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다보니 막상 동물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 가도 스트레스에 가득 찬 동물들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다행히도 사람들의 인식개선이 이루어져 요즘의 동물원들은 동물 종 보전이라는 목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노력하고 있다.

환경요인에 변화를 주거나,  감각적 요인을 추가시키는 등 동물들에게 긍정적 강화를 위해 신경쓰고 있다.

여주에 위치한 주주팜 역시 그러한 정신으로 운영되는 곳 중 하나이다. 사람이 많지 않은 근교에 위치해서 스트레스를 안받게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동물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기 위해 울타리 없이 자연속에  자유롭게 뛰어놀게 두며 아이들과 교감 할수 있게 해두었다.

실내에 있는 공간덕에 염소, 토끼, 햄스터 돼지 등 일년 열두달 달라지는 동물들과  먹이주기, 산책하기 등 동물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의 피크닉과 야외 체험 활동 장소로도 제격이다. 솟대나 나무인형을 만드는 체험도 가능하다.

어항 꾸미기나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과학 실험 이 가능한 생생한 체험학습장이다.

그리고 주말농장도 무료로 분양해 준다. 그곳에서 기른 채소들은 동물들과 나눠서 먹을 수도 있다.

도심을 벗어나 자연속에서 동·식물과 한가로운 한때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가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을 많이 찾곤 한다.

여주아울렛은 백화점이나 인터넷 대비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좋아 경기도에서 가볼만한곳을 찾을때 고려되고는 하는데, 그러한 사람들의 열망에 맞게  2018~2020년 3년 연속 아울렛 매출순위 1위를 차지 하고 있다.

신세계 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국내외 270여 개의 브랜드 제품들이 모여 있어 기호에 따라 다양한 이월 등 할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맛집들이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들을 끌어 모은다. 싼가격에 퀄리티가 좋은 상품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이 그 선택이 될것이다.
 

■세종대왕릉과 역사문화관

출처=세종대왕유적관리소
출처=세종대왕유적관리소

조선시대의 단 한명의 성군을 뽑는다면 누가 있을까? 성종,정조 등 여러명의 왕이 떠오르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세종대왕은 조선시대를 넘어 한국 역사상 최고의 성군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왕과 왕비의 고장이라고 불리우는 여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성군, 세종대왕의 릉을 찾을 수 있다.

세종의 영릉은 조선왕릉 중 최초로 한 봉우리에 다른 방을 갖춘 합장릉으로 소헌왕후와의 합장릉으로 이루어져있다.

그리고 영릉의 옆에는 세종대왕역사문화관이 존재해 세종대왕께서 후손에게 남긴 훌륭한 업적들과 그 업적의 바탕이 된 애민정신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져 있다.

출처=세종대왕유적관리소

세종대왕의 일대기와 업적에 대한 영상과 함께 해시계, 혼천의 등 과학 기구와 가장 위대한 업적 이라고 할 수 있는 훈민정음과 관련된 문서들을 볼 수 있다.

백성을 사랑했던, 우리의 자랑스러운 왕, 세종대왕의 흔적을 경기도 여주에서 느껴보자.

올해도 코로나 19의 영향을 벗어나질 못하고 있다. 여름에는 좀 잠잠하다고 생각했던 것도 매일매일 늘어나는 확진자의 수를 보면 아직은 시기상조임을 깨닿게된다.

이런때에 사람이 몰리는 관광지로 떠나는것 보다는 좀 더 한적한 곳으로 떠나 힐링을 해보는건 어떨까?

(사진=제주도플레이 제공)


※ 외부 기고 및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