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쿡킹 - 요리왕의 탄생’
사진=JTBC ‘쿡킹 - 요리왕의 탄생’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지난 4일 방송된 JTBC '쿡킹-요리왕의 탄생'(이하 '쿡킹')에서는 규현, 줄리안과의 예선전에서 '규카츠 김치나베'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극찬을 받아 준결승전에 진출한 전진이 준결승전과 결승전에서 각각 오지호, 윤은혜를 꺾으며 4대 쿡킹 자리에 올라섰다.

이날 전진은 먼저 준결승전에서 오지호를 만나 요리 대결을 펼쳤다. "현장에 오니 연습한 게 생각이 안 나더라. 지금은 이길 생각밖에 없다"고 승리 의지를 불태운 전진은 "윤은혜씨가 계속 올라와서 앉아계시는 게 안쓰럽다. 걱정이 되서 그러니 이제 내려와서 쉬셔도 된다"고 너스레를 떨며 자신감 가득한 태도를 보였다. 

오지호와의 준결승 주제는 '즉석 도가니 탕'으로 전진은 '도가니아란치니'를 선택해 묵묵하게 요리에 집중했다. 리듬을 타며 즐겁게 요리를 시작한 전진은 시종일관 행복한 표정으로 요리에 집중했고 홍고추, 당근, 청양고추, 양파, 쪽파, 상추, 오이 등을 채썰고 양념을 버무려 도가니 묵무침까지 도전해 심사위원들을 감탄하게 했다.

치열한 대결 끝에 오지호를 꺾은 전진은 곧이어 윤은혜와 쿡킹 자리를 걸고 '방구석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대결을 펼쳤고 영국식 도미감자스테이크를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전진이 시간 단축을 위해 가시가 없는 도미의 등 부분을 사용하자 심사위원들은 센스 있다는 말로 감탄을 전했고 몰드를 이용해 슬라이스 감자를 비닐 모양으로 형상화 시키며 섬세함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조금 두꺼운 것 같다는 심사위원의 말에도 흔들림 없이 자신의 요리에 집중한 전진은 자신이 왜 결승까지 올라왔는지를 스스로 증명해 보였다.

치열한 대결 끝에 전진은 다섯 표 중 세 표를 획득하며 4대 쿡킹에 등극했다. "몰카 아니야?"라며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던 전진은 "저는 전혀 생각을 못 해서 워낙 윤혜 씨가 요리를 잘하니까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을지 몰랐다. 더 진심을 다해서 더 열심히 요리해보도록 하겠다"며 긴장이 풀린 듯 환하게 웃어 보였다.

한편, 왕좌를 차지한 전진이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지 오는 11월 11일 JTBC '쿡킹 - 요리왕의 탄생'에서 확인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