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의 팝페라 정규 7집 오늘(17일) 발매

임형주 정규 7집 앨범 커버/사진=디지엔콤 제공
임형주 정규 7집 앨범 커버/사진=디지엔콤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팝페라 황제’ 임형주가 5년만에 정규 7집으로 돌아온다.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35,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오늘(17일) 무려 5년만의 팝페라 정규 7집 앨범 <Lost In Time(잃어버린 시간 속으로)>을 발매한다.

임형주는 지난 12일 저녁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서 정규 7집 발매를 기념하고자 앨범과 동명의 제목으로 열린 자선독창회 ‘Lost In Time(잃어버린 시간 속으로)’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새 정규앨범을 통하여 임형주는 우리가 지금의 코로나19 시대의 어려움 속에 110여년전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옛 선조들의 나라 잃은 애끓는 설움과 ‘6.25 한국전쟁’으로 분단된 한민족의 비극과 깊은 슬픔으로 채워진 고난과 역경의 시간들을 상기해보며 그 시간들을 꿋꿋하게 이겨내 온 우리 ‘한민족’의 탁월한 근성과 DNA를 그 시절의 노래로 표현하며 우리를 ‘위무’하고자 한다.

첫 오프닝곡으로 수록된 ‘독립군 애국가’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필두로 자신이 조직위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KBSn공식캠페인송’이었던 ‘저 벽을 넘어서’를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이자 두 번째 곡으로 담겨있다.

세 번째 곡으로는 이번 앨범의 또다른 더블 타이틀곡인 ‘산정호수의 밤’이 자리잡고 있다.

이 곡은 임형주와 오랜 기간 함께 작업해왔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와 ‘시그널’, ‘슬기로운 의사생활’, ‘결혼작사 이혼작곡’ 및 영화 ‘파파로티’ 등 다양한 작품의 음악감독으로 더욱 유명한 작곡가 이상훈이 작곡하고 임형주가 직접 단독작사한 창작 팝페라 발라드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명곡이다.

한편,  이번 앨범은 오늘(17일) 대표적 온오프라인 음반몰과 전국의 음반매장들의 동시 발매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