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춤예술센터, 12월 18~19일 국악, 클래식을 한 무대에

‘2021 서울예술축전’ 공식 포스터/사진=한국춤예술센터 제공
‘2021 서울예술축전’ 공식 포스터/사진=한국춤예술센터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겨울이야기’를 테마로 12월 18일(토)~19일(일) 이틀간 온라인 공연 축제 ‘2021 서울예술축전’이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춤예술센터(이사 차명희)가 준비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팬데믹 상황 속에 공연 예술 전문가 및 예술가들이 문화 예술계의 중·장기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단절 및 침체된 공연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겨울에 꼭 접해야 하는 주요 공연 예술 작품들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관객들과 비대면 소통하면서 즐길 수 있는 국악, 춤, 클래식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준비됐다.

18일(토)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한국 무용을 잘 모르는 관객도 즐겁게 감상할 수 있게 전통 춤의 흥·멋이 담긴 작품과 흥겹고 강렬한 창작 춤으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연출을 더했다.

단백하고 아름다운 전통 춤사위를 선보이는 △승무 △큰태평무 △김영희류 산조 △애린(특별 출연 차명희) △교방굿거리춤 등과 현대적 움직임으로 다시 해석한 무용수의 역동적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모던 굿이 준비했다.

19일(일)에는 대중에게 사랑받은 아름답고 조화로운 클래식과 국악을 중심으로 준비됐다. △소프라노의 고운 음색과 피아노와의 듀엣으로 ‘마중’, ‘Moon River’, ‘White Christmas’ 등을 선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