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일) 공연을 끝으로 폐막

'엘리펀트송' 공연사진(전성우)/사진=나인스토리 제공
'엘리펀트송' 공연사진(전성우)/사진=나인스토리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지난해 11월 개막한 연극 <엘리펀트 송 (The Elephant Song)>이 13일(일) 공연을 끝으로 총 104회차 여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시즌은 역대 최초로 마이클 배역에 쿼드러플 캐스팅을 선보여 기대를 모았다.

올해로 한국 초연 6주년을 맞은 연극 <엘리펀트 송>은 크리스마스 이브의 어느 병원을 배경으로, 돌연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의사 로렌스의 행방을 찾기 위해 병원장 그린버그가 그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환자 마이클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평균 객석 점유율 100%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준 ‘마이클’ 역의 전성우는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극장을 찾아주시고, 함께 공감하며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작품 속 대사를 인용해 “1분 1초도 놓치지 말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강승호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까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그동안 <엘리펀트 송>을 사랑해주신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진정한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을 것이라 믿고 또 그에 감사한다”는 말로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현진은 맡은 배역의 대사를 차용해 “덕분에 가장 행복이란 것에 가까웠던 시간”이라며 폐막을 앞둔 아쉬움을 전했다. 이어 그는 <엘리펀트 송>을 응원해준 관객들에게 극중 ‘마이클’의 진심이 담긴 마지막 대사 “안소니가 사랑한대요”라는 말로 감사의 인사를 대신했다.

'엘리펀트송' 공연사진(이석준,신주협,고수희)(/사진=나인스토리 제공
'엘리펀트송' 공연사진(이석준,신주협,고수희)(/사진=나인스토리 제공

또한 이번에 새롭게 ‘마이클’ 합류한 신주협은 공연장을 찾아준 관객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더불어 “훌륭한 선배님들과 무대 위에서 연기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또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래도록 마음에 남을 것 같다”고 폐막을 앞둔 소회를 전했다.

이번 시즌에는 ‘마이클’ 역에 전성우·김현진·강승호·신주협, 병원장 ‘그린버그’ 역에 이석준·정원조·정상윤, 수간호사 ‘피터슨’ 역에 박현미·고수희·이현진이 출연하며, 오늘(11일) 저녁 공연부터 순차적으로 배우들의 마지막 무대가 이어진다.

연극 <엘리펀트 송>은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13일(일)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