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마로 클래식 대중화를 이끄는 정경 진행
지휘자 서진의 음악과 인생이야기
바리톤 고성현, 베이스 바리톤 김진추 등 출연 예정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언제 들어도 새롭게 다가오는 클래식 음악을 누구나 쉽게 즐기게 해주는 EBS-FM <정 경의 11시 클래식>(연출 한승훈, 이유자)은 음악으로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진행을 맡고 있는 바리톤 정 경 교수는 오페라마 등을 통해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동안 수많은 공연으로 쌓아온 유쾌하면서도 편안한 진행 노하우는 청취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 초대석>에서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을 초대한다. 오는 30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과천시립교향악단 지휘자인 서진이 출연해서, 열정 넘치는 자신만의 음악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현재 과천시립교향악단 지휘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지휘자, 지휘과 출강, 크로스챔버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음악감독, 브링업 인터내셔널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정 경의 11시 클래식>은 오페라마(OPERAMA) 장르의 개척자이자 세상과 클래식을 연결해주는 클래식 유나이티드,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위로를 주고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선곡하여 들려주면서 1시간을 알차게 채워가고 있다.

30일 이후로는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교수), 베이스 바리톤 김진추(추계예대 교수), 바이올린 차인홍(라이트주립대 교수), 베이스 바리톤 길병민 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