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된 블라인드 티켓, 6월 23일부터 투어비스에서 단독 오픈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이 6월 23일 블라인드 티켓을 오픈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19회 자라섬재즈는 10월 1일부터 3일간 자라섬과 가평 일대에서 개최되며 블라인드 티켓은 3일권으로 500매 한정 판매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자라섬재즈는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정상적으로 개최된다. 축제의 규모뿐만 아니라 가장 “재즈페스티벌다운”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자라섬재즈는 해외 유명 연주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최고의 재즈 라인업을 준비 중에 있다. 

 

스페인 일러스트레이터 ‘소냐 풀리도(Sonia Pulido)’의 자라섬 재즈 포스터
스페인 일러스트레이터 ‘소냐 풀리도(Sonia Pulido)’의 자라섬 재즈 포스터

 

더불어 최신 기술 동향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자회견과 온라인 축제장을 구성하고, 존레전드, BTS 등 유명뮤지션들이 시도하고 있는 초실감형 기술을 이용한 XR 공연 등으로 선보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더욱 더 진일보한 축제로 나아갈 예정이다. 

매년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나라의 대표 아티스트와 문화를 소개하는 ‘포커스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문화와 함께 다채로움이 공존하는 나라, 스페인을 집중 조명한다. 

또, 제3회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이 한 계절 앞서 자라섬재즈 팬들을 찾는다.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침체된 페스티벌계와 재즈씬에 활력을 도모하고자 2020년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최초로 시도한 온라인 스트리밍 형식의 페스티벌이다.

오티움:신현필X고희안, 조정희밴드, 이지호트리오, 이수정X강재훈, 트리오 클로져, 마리아 킴 등 한국재즈계의 각 세대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은 8월 6일과 7일 이틀간 청담동에 새롭게 오픈한 복합 문화예술 공간 청담나인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모든 공연은 360도 무대로 다양한 각도에서 ‘음악’이 중심이 된 한편의 음악 영화 같은 장면으로 연출되어 재즈공연의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은 네이버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티켓은 모두 7월 7일에 오픈된다. 

한편, 그리고, 지금까지 끊임없는 요청이 쇄도했던 반려견 동반존 또한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축제장 내에 별도로 조성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