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

사진=국립한글박물관 제공
사진=국립한글박물관 제공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한글날을 기념해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영수, 이하 박물관)은 제 576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모든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올해에는 가수 양희은, 국·내외 어린이 합창단, 퓨전국악공연단이 참여하는 ‘한글날 특별 기념 공연’을 비롯하여, 한글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전시 등 ‘한글의 고마움’을 표현하는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어 여느 때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박물관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한글날 당일인 9일과 다음 날인 10일에는 야외 특별무대에서 한글날 특별기념 공연과 한글 소재 타악기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한글누리 축제’로 개최되는 특별 기념공연은 한글날인 9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가수 양희은, 퓨전 창작 국악공연단 '오늘', 독일 도르트문트 어린이 합창단, 제주 제라진 어린이 합창단,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총 80여명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우리말 노래를 다양하게 부른다. 

공연 마지막에는 가수 양희은과 어린이합창단들이 상록수를 합창하는데, 우리말과 글의 존립이 위협받던 시기에 불굴의 의지와 용기로 이를 지켜온 선인들께 감사와 헌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타악기 공연으로 널리 사랑받는 공연단 ‘아자일 펑크’의 한글 소재 '한글 톡톡, 타악 팡팡' 공연과 목소리 화음만으로 천상의 연주를 완성하는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의 '한글 동요 아카펠라 공연'은 어린이와 동반 가족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한글을 쓰고, 뽑고, 치고, 즐기다!’는 주제로 한글의 고마움과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글 쓰기' 도전! 한글 장원급제, '한글 뽑기' 추억의 달고나 체험, '한글 치기' 디지털 시대 한글 오행시 치기, '한글 즐기기' 한글 보드게임 즐기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 기간에 '중고책 장터'도 운영하며 방문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 한글 책을 살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10월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는 ‘세종대왕 납시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기간에 국립한글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은 예기치 않게 세종대왕을 만날 수 있으며, 세종대왕이 내는 퀴즈를 풀고 경품도 받는다.   

한편, 국립한글박물관이 개최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