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삼성물산 패션이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를 런칭한다.

이 밖에도, 유니클로(UNIQLO)가 신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가와무라 고스케와 함께 새로운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 막스마라(Max Mara)는 로고 플레이가 강조된 다채로운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새 컬렉션을 선보인다.

패션계 최신 소식을 모아 소개한다.

삼성물산 패션, 여성복 '디 애퍼처' 런칭

사진=디 애퍼처 제공
사진=디 애퍼처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를 런칭한다.

디 애퍼처는 'Appearance of Culture'의 줄임말로, ‘문화의 출현’을 의미한다. 과거의 특정 시점에 유행했던 아이코닉한 문화,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안하는 ‘뉴 클래식(New Classic)’ 컨셉의 브랜드다. 주중/주말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세련되면서 실용적인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제시한다.

첫 컬렉션 컨셉은 '빈티지 리바이벌리스트(Vintage Revivalist)'로, ‘옛것의 부활’을 키워드로 한다. 특히 1990년대 각광받았던 빈티지 아이템의 실루엣, 텍스처, 디테일에서 영감받아 동시대적인 감성으로 새롭게 만들어낸 상품들을 선보인다.

아이템은 블랙, 퍼플 핑크, 그레이 컬러를 주로 활용한 트위드 재킷과 니트 카디건, 데님 팬츠, 플리츠 스커트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1990년대 ‘트위드 재킷’의 빈티지한 실루엣을 디 애퍼처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이태리,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된 고품질 트위드 원단으로 제작, 둥근 어깨선과 여유있는 소매 볼륨이 세련된 ‘뉴 힙 라인 트위드 재킷’, 할아버지 옷장에서 가져온 듯 중성적인 실루엣의 ‘그랜드파더 재킷’, 직선적인 실루엣과 블랙 컬러가 시크한 ‘보이 트위드 재킷’ 등을 선보인다.

유니클로, 스트리트 문화 반영한 UT 컬렉션 출시

사진=유니클로 제공
사진=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가 스트리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UT 라인은 기존의 클래식한 실루엣 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오버사이즈 핏으로도 만날 수 있다. 처음 선보이는 롱슬리브 스타일과 세심한 패턴 디자인은 오늘날 스트리트 문화의 트렌드를 보여준다.

더 메시지(The Message)는 그래픽 티셔츠의 본래 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티셔츠’ 컬렉션이다. 로스앤젤레스 및 런던 예술계의 주요 무대를 선도하고 있는 세 명의 모던 아티스트 칼리 드윗(Cali DeWitt), 트레버 앤드류(Trevor Andrew), 라크웨나 매시버(Lakwena Maciver)와 함께한 이번 협업은 화사한 컬러 프린트와 함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오버사이즈 ​​실루엣 그리고 두께감이 있는 소재가 특징이다.

하입비스트 커뮤니티 센터(HYPEBEAST COMMUNITY CENTER) 컬렉션은 오늘날 스트리트 컬처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4개의 커뮤니티와 손을 잡고 지금 세대들의 문화를 티셔츠와 코치 재킷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한다. 스케이터 컬렉션(Skater Collection)은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크리에이터 알렉스 올슨(Alex Olson) 그리고 프로 스케이트보더이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영화 제작자인 우에노 신페이(Shinpei Ueno)와 함께 스트리트 문화를 대표하는 스케이트보드의 이미지를 티셔츠에 담았다. 

막스마라, 23S/S 프리미엄 아우터 ‘더 큐브 컬렉션’ 선봬

사진=막스마라 제공
사진=막스마라 제공

막스마라가 2023 봄/여름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아우터 컬렉션 ‘더 큐브(THE CUBE) 컬렉션’을 선보인다.

2008년에 탄생한 막스마라 ‘더 큐브 컬렉션’은 큐브 형태의 패키지에서 이름을 딴 막스마라의 대표적인 아우터 컬렉션으로, 다운 자켓에 집중한 아우터와 악세서리를 공개한다.

지속가능성을 키워드로 하는 카멜럭스 제품은 더 큐브 컬렉션 제품 중에서도 막스마라의 아이코닉한 카멜 헤어 코트를 제작하고 남은 원단과 재활용된 폴리에스트르 섬유를 혼합하여 제작된다.

친환경적임과 동시에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이번 컬렉션은 디자인 또한 점퍼, 코트, 베스트 등 활용도에 따라 다채롭게 구성이 되었는데, 큼지막한 브랜드 레터링이 되어있는 제품 외에도 대부분 리버서블이 가능하고 컬러도 선택의 폭이 넓어 원하는 무드로 다양한 연출이 용이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