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이디야커피가 페트(PET) 커피를 출시하고 RTD(Ready To Drink) 제품 확대에 나선다.

이 밖에도, 파스쿠찌는 깔루아와 협업해 ‘커피 칵테일’ 2종을 출시했고, 던킨은 '로투스 비스코프’와 콜라보를 통해 신제품 3종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페트(PET) 커피’ 3종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가 대용량 ‘페트(PET) 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셉틱 공법(무균충진)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은 물론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커피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방식으로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다. 콜드브루의 깔끔함과 핫브루의 부드러움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바닐라라떼’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브라질 원두를 활용한 트리플블렌딩 방식으로 최적의 향미를 끌어냈으며, 천연바닐라 추출물과 원유를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출시한 컵커피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디야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SPC 파스쿠찌, 깔루아와 협업...‘커피 칵테일’ 2종 출시

사진=SPC 파스쿠찌
사진=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대표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Kahlua)’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 전용 ‘커피 칵테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저도주·혼합주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깔루아와 함께 보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은 부드럽고 달콤한 허니크림과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렌드 ‘골든삭(Golden Sack)’, 깔루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허니크림 깔루아 밀크’, 솔티 카라멜 젤라또와 ‘골든삭’ 원두가 블렌딩되어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솔티 카라멜 깔루아 쉐이크’ 등 2종이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깔루아와 손잡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하면서도 깊은 커피 맛의 칵테일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파스쿠찌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색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던킨, ‘로투스 비스코프’와 콜라보...신제품 3종 출시

사진=던킨
사진=던킨

던킨이 벨기에 전통 비스킷 브랜드 ‘로투스 비스코프(Lotus Biscoff)’와 협업한 3월 이달의 도넛과 이달의 음료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카라멜라이즈 풍미와 바삭한 식감으로 커피와 잘 어울리는 비스킷인 로투스 비스코프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 ‘로투스 비스코프 투게더’와 이달의 음료 ‘로투스 비스코프 던카치노’, ‘로투스 비스코프 라떼’ 등 총 3종이다.

먼저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로투스 비스코프 투게더’는 진한 로투스 비스코프 크림과 바삭한 식감의 로투스 비스코프 크럼블,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가 올라가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 이달의 음료로 출시하는 ‘로투스 비스코프 던카치노’는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와 던킨 에스프레소 샷을 함께 갈아 넣어 커피와 비스킷의 최상의 조화를 즐길 수 있으며, ‘로투스 비스코프 라떼’는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가 들어간 달콤한 커피에 부드러운 글레이즈드폼이 올라가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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