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풀무원이 원물감 살아있는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농심켈로그는 신제품 '프로틴바K 카라멜&넛'을, 해태 오예스는 프리미엄 시즌에디션 ‘세븐베리즈’을 출시한다.

풀무원,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리미엄 볶음밥 신제품 출시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프리미엄 볶음밥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문점에서 먹던 불향 가득한 볶음밥을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볶음밥(420g/6,480원) 2종(오삼불고기 볶음밥, 갈릭바베큐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 ‘오삼불고기 볶음밥’, ‘갈릭바베큐 볶음밥’은 큼직하게 썬 채소와 고기, 해물 등 주재료들의 원물감을 살려 풍부한 식감과 불맛으로 한 층 더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 볶음밥 제품이다. 

‘오삼불고기 볶음밥’은 오징어와 삼겹살에 매콤하고 진한 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싱싱한 오징어 몸통 살만을 사용해 씹을수록 부드럽지만 탱글한 오징어의 식감을 살렸다.

‘갈릭바베큐 볶음밥’은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달콤 짭짤한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내 촉촉한 식감의 볶음밥을 완성했다. 

농심 켈로그, '프로틴바K 카라멜&넛' 출시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켈로그는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낮은 당 함량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프로틴바K 카라멜&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틴바K 카라멜&넛'은 더 나은 영양을 선사하기 위한 켈로그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꼼꼼한 영양 설계를 거쳐 탄생했다. 프로틴바 한 개에 삶은 계란 두 개 분량인 10.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일상 생활 속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인 '완두콩 단백질'을 사용해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과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로우(Low) 슈거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따라 해당 신제품의 당 함량을 대폭 저감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바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45%나 낮은 당 함량으로 설계되어 소비자들은 당류 걱정 없이 프로틴바를 섭취할 수 있다.

'프로틴바K 카라멜&넛'은 풍부한 견과류와 카라멜라이징 공법으로 은은한 달콤함과 고소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태 오예스, 프리미엄 시즌에디션 ‘세븐베리즈’ 출시

사진=해태제과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건강한 고급 원재료로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오예스 ‘세븐베리즈’를 출시한다. 

그간 케이크에 1~2종의 베리가 사용된 적은 있지만, 프리미엄에 걸맞게 무려 7종(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의 베리를 넣어 이름도 ‘세븐베리즈’다. 전 세계 400여종의 베리 중 건강과 품질을 기준으로 까다롭게 엄선한 어벤저스급 구성이다. 

여기에 품질 좋은 베리를 반죽 단계에 넣어 케이크 시트 자체를 ‘슈퍼베리 시트’로 만든 것도 특별하다.

케이크를 둘러싼 두툼한 초콜릿도 카카오 함량을 2배 가량 높인 다크초콜릿이다. 한층 더 진해진 달콤쌉싸름한 맛 덕분에 한결 더 상큼한 슈퍼베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초콜릿과 슈퍼베리의 맛 조화를 위해 원료 구성비를 늘린 만큼 1개당 중량도 7% 늘어나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완성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