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문소리의 첫 만남
'네버다이' 인권변호사의 치열한 선거판 경쟁

사진='퀸메이커' 포스터/넷플릭스 제공
사진='퀸메이커' 포스터/넷플릭스 제공

[문화뉴스 함예진 인턴기자] 배우 김희애와 문소리의 첫 만남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던 '퀸메이커'가 오는 4월 14일 공개된다. 

'퀸메이커'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 황도희(김희애)가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경숙(문소리)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퀸메이커'는 문지영 작가가 2018년부터 기획한 작품으로, 선거판의 여왕을 만들기 위해 정치에 뛰어든 황도희와 퀸이 되어가는 오경숙에게 초점을 맞춰 '퀸메이커'로 제목이 정해졌다. 오진석 감독은 "정치물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각 캐릭터들의 스타일과 연기를 보는 것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보고자 했다"고 전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차분하고 단단한 느낌의 황도희와 강렬하고 도전적인 눈빛의 오경숙의 대조되는 분위기를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 황도희와 ‘네버다이’라고 외치는 인권 변호사 오경숙이 서울 시장 선거를 위해 손을 잡는 모습을 담았다. “대중은 퍼포먼스에 약한 족속”이라고 말하는 서울 시장 후보 백재민(류수영)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인물들과 선거판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쳐 보인다.

한편 '퀸메이커'는 오는 4월 1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