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게임문화재단 제공 
사진 = 게임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이한슬 인턴기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7일부터 '2023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6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 관련해 자녀와의 소통을 고민하는 부모와 보호자를 위해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온라인 릴레이 교육으로 실시한다.

이 교육은 특정 장소에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회차별 1시간 내외의 강연으로 마련된다. 본 강연은 매달 월간 강사를 정해 11월까지 월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게임에 대한 인문사회적 지식에서부터 자녀의 게임 이용 방법을 지도하며 소통하고, 가정 내 게임 관련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 분야별 전문 강연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게임이 가진 긍정적인 역할을 이해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 문화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거나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강연’을 선택한 후 매 강연 시작 2시간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강연은 신청자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자에게는 개별 링크가 전송될 예정이다.

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이 갖는 좋은 영향력이 무엇인지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이제 게임은 더 이상 가정 내 갈등 요인이 아니라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