퓰리처상 수상자 마샤 노먼 희곡
6월 23일부터 7월 9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사진=연극 '겟팅아웃' 포스터
사진=연극 '겟팅아웃' 포스터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고선웅 연출이 지난 해 9월 서울시극단장 부임 이후 첫 번째 작품으로 연극 '겟팅아웃'을 선보인다.

'겟팅아웃'은 '잘자요, 엄마(Night, Mother)'로 잘 알려진 퓰리처상 수상자 마샤 노먼(Marsha Norman)이 1977년에 발표한 첫 희곡이다. 8년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여성 알린이 낡고 허름한 아파트로 돌아와 겪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다. 

감옥에서 낳은 아이와 재회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평범한 엄마가 되기를 바라지만 한번 일탈했던 알린이 제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다. 알린의 투쟁을 통해 혐오와 비난의 언어가 가득한 사회에서 포용과 용서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고자 한다,

알린 역은 이경미, 알린의 과거의 존재 알리 역은 유유진이 맡는다. 서울시극단 단원 강신구, 김신기, 정원조, 최나라, 이승우가 출연하며 박윤정, 구도균, 서우진이 각각 엄마, 교도관, 칼 역으로 함께 한다.

고선웅 단장은 "연극성과 캐릭터가 살아있는 작품들로 2023 서울시극단 라인업을 선정했고, 그 중에서도 '겟팅아웃'은 연극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현재의 알린과 과거의 알리로 분열돼 있지만 한 여성이 만들어내는 캐릭터 대비를 통해 커져가는 극적인 긴장감이 서서히 누적되는 감동으로 바뀌는 경험을 할 것이다. 깜짝 놀랄 만한 작품이 될 것이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겟팅아웃'은 오는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 공연된다. 오는 5월 23일 티켓 오픈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