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오는 6월 10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까지 온오프믹스 신사옥 산다라 홀(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4길 53, 지하 2층)에서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출간 기념회가 개최된다.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은 김효원, 이태엽, 손승현 외 6인의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들이 아이들의 뇌 성장을 돕기 위해 알려주는 좋은 학습법과 공부를 위한 마음 관리법을 담은 책이다.

문해력, 수리력, 영어 실력을 키우는 방법, 발달이 느리고 산만한 아이의 학습 능력 고취하기, 인지력과 자기 조절력을 높이는 방법, 감정 기복이 심하고 불안해하는 아이의 감정 다스려 주기 등이 있다.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의 추천 이벤트로 마련된 이번 저자 강연회는 책의 저자 6인 중 3명의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함께한다.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엄마의 마음이 자라는 시간' 저자의 김효원 서울아산대학 교수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이태엽 서울아산대학 교수 ▲울산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감정에 휘둘리는 아이, 감정을 잘 다루는 아이'를 집필한 손승현 괜찮아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이야기를 나눈다.

연사들은 실제 겪었던 다양한 상담 경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뇌 발달과 인지기능 발달에 대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손승현 교수는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 공부를 도와주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아이의 집중력에 관해 설명한다. 이태엽 교수는 '조기교육과 선행학습, 해야하나요?'라는 주제로 아이의 공부에 대해 전한다. 마지막으로 김효원 교수는 '공부를 잘하는 데 공부보다 중요한 것'이라는 내용으로 아이의 공부와 집중력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부모의 육아에 대한 고민은 날로 높아지는 것에 반면, 이에 대한 솔루션이 편중되는 것을 보고 있던 차에 손승현 원장을 통해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면서, "책을 읽으면서 안에 있는 내용들을 대한민국의 모든 부모가 책이 아닌 육성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본 강연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교수님들을 설득했다"며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참가 비용에는 도서 1권이 포함돼 있으며 행사 당일 음식과 다과도 함께 제공된다. 선착순 10명에게는 25%의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