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 속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제시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프레스티지 리조트 ‘더 시에나 리조트’가 오는 6월 29일 제주 서귀포에 그랜드 오픈한다. 

‘더 시에나 리조트’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의 지중해를 품은 소도시 시에나를 모티프로 삼았다. 제주도와 시에나 두 지역의 문화예술이 결합돼 유서 깊은 헤리티지를 현재에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이어 나간다는 전략이 담겨 있다.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건축 디자인 콘셉트는 유럽 스타일의 현대적 모던클래식이다. 시에나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살려 디자인했다. 최대한 제주의 자연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수평적인 구조로 리조트의 건물을 펼쳐냈다. 건물 외관에는 프랑스 신개선문에 사용된 천연석인 베델화이트를 사용했다. 

핵심 공간은 커뮤니티 광장이다. 방문객이 자연과 어우러지는 넓은 광장을 중심부에 배치했다. 시에나 역사지구 내 심장부의 캄포광장(Pizza del Campo)처럼 조개 형태의 대공간 플라자(광장)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다양한 테마 공간이 연결된다. 인피니티 풀은 플라자와 인접한 두 개의 커뮤니티시설 중앙에 조성했다.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사진=더 시에나 리조트 제공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 건물로 이뤄진 ‘더 시에나 리조트’는 풀빌라 6개 동을 포함해 전체 88개 객실로 구성했다. 82개 객실은 펜트하우스와 스위트룸으로 나눠진다. 1박에 2000만원이 넘는 초 럭셔리 풀빌라도 오픈 될 예정이라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레스토랑 및 카페, 피트니스와 사우나, 골프 & 리조트웨어 브랜드 샵도 마련돼 있다. 

‘더 시에나 리조트’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제주 골프장 ‘더 시에나 컨트리 클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7월 오픈 예정인 리조트 회원 전용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 및 2025년 오픈 예정인 강원도 삼척 ‘더 시에나 리조트 삼척’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