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237만 명의 요리 유튜버 뚝딱이형의 요리책
줄 서서 먹는 유명 맛집 그대로 재현한 레시피, 초보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등 다양한 레시피 소개

사진=책 '1분 요리 뚝딱이형' 표지 / 길벗출판사 제공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요리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레시피를 개발하는 요리 유튜버 '뚝딱이형'의 책 '1분 요리 뚝딱이형'이 출간됐다.

길벗출판사는 237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1분요리 뚝딱이형'의 레시피북을 19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만큼 발간 소식은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책 소개

사진=책 '1분 요리 뚝딱이형' 내용 / 길벗출판사 제공

책 '1분 요리 뚝딱이형'은 요리가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를 담은 뚝딱이형의 요리책이다.

뚝딱이형은 수많은 요리 유튜버 중에서도 유독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중이다. 그는 요리가 쉽고 간편해야 하며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렇기에 밤을 새워가며 완벽한 맛과 레시피를 위해 연구하고 이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그가 인기가 많은 것도 바로 이 요리에 대한 진심이 전달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도 그의 진심을 느껴볼 수 있다.

사진=책 '1분 요리 뚝딱이형' 내용 / 길벗출판사 제공

책에서는 그가 가장 자신 있는 레시피 100가지를 소개한다. 고추장찌개, 된장찌개, 골뱅이무침 등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뚝딱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꽁치김치찜, 된장짜글이 등 초보가 요리 잘하는 척하기 딱 쫗은 뚝딱 레시피, 닭떡볶이, 순두부대찌개 등 평범한 요리도 특별하게 만드는 뚝딱 레시피를 소개한다. 즉석조리식품을 이용한 맛보장 뚝딱 레시피,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뚝딱 레시피 등 그가 직접 뽑은 핵심 레시피를 소개한다.

뚝딱이형은 누구?

사진=유튜브 채널 '1분 요리 뚝딱이형' 
사진=유튜브 채널 '1분 요리 뚝딱이형' 

뚝딱이형은 유튜브 구독자 237만 명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 크리에이터다. 

요식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레시피를 연하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노력하는 진심 가득한 요리연구가다.

유튜브 채널 '1분요리 뚝딱이형'을 운영하며 유튜브 숏츠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해장라면, 지코바 치킨 레시피는 조회수 300만을 넘으며 구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앞으로도 요리가 먹고 살기 위한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다양한 감정을 전하는 일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진=배우 이장우 / 후너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배우 이장우 / 후너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MBC '나혼자 산다'에서 '팜유즈'의 멤버로 활약하는 배우 이장우가 이 책을 강력 추천했다. 이장우는 뚝딱이 형님의 레시피에 크게 충격을 받았다며 "솔직히 형님 때문에 제가 요즘 밥을 더 먹거든요"라고 전했다.

이어 "제가 느낀 요리의 행복을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전달해 주시리라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장우뿐만 아니라 많은 구독자들도 책 '1분 요리 뚝딱이형'을 추천했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