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회복률 상승세
7월 뉴욕 록펠러센터, 8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진행 예정

사진=‘K-컬처 팝업 홍보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사진=‘K-컬처 팝업 홍보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외 곳곳에서 ‘K-컬처 팝업’ 공간을 릴레이로 운영해 ‘한국방문의 해’ 열기와 K-관광 매력을 확산한다. 

첫 번째 팝업 공간은 최근 외래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외국인 관광지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송정정거장’에서 열린다.

최근 우리나라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회복률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그 증가 폭이 크게 늘어 58%를 돌파했다. 

이런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국내외 관광명소에 ‘한국방문의 해’ 행사를 마련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환영 분위기를 조성하고 외국인 관광객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첫 번째 장소인 부산에서는 한국 고유의 색으로 염색한 천을 활용한 공간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한국방문 초대장을 지인들에게 직접 써서 팝업 운영이 끝나면 한국방문 초대장은 국제 우편으로 발송되며 한글 이름으로 도장을 만들어 찍어보거나 종이 갓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부산시와도 협력해 해운대 해수욕장에 있는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입장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야간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용두산 공원’에도 릴레이 K-컬처 팝업 공간을 설치해 부산 곳곳에서 ‘한국방문의 해’ 분위기를 띄운다.

일본 현지에 ‘한국방문의 해’ 열기와 K-관광의 매력을 더욱 생동감 있게 확산하기 위해 첫 번째 ‘K-컬처 팝업’ 개막과 연계한 팸투어도 진행되는데 아사히, 요미우리, 마이니치 등 일간지를 포함해 총 31개사 언론인과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등 50여 명은 6월 29일부터 부산과 경주 일대를 방문한다.

한편, ‘K-컬처 팝업’은 부산에 이어 뉴욕 록펠러센터(7월 중순)와 ‘더현대 서울’(8월) 등에서도 계속되며 문체부 박종택 단장은 “이번 부산에서 진행하는 ‘한국방문의 해’ 마케팅 행사를 계기로 지자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한국방문의 해’ 홍보를 지역으로 계속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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