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 공연, 필름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램 / 제천국제음악영화제사무국 제공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램 / 제천국제음악영화제사무국 제공

[문화뉴스 안수빈 기자]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측은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영화음악상 수상자로 선정된 영화음악가 故 사카모토 류이치(1952-2023)를 추모하는 '사카모토 류이치 트리뷰트 콘서트'가 오는 8월 12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3월 별세한 사카모토 류이치의 대표곡 'Merry Christmas Mr. Lawrence', 'Rain'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그의 곡들을 라이브로 감상할 특별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8월 11일에는 한국 록 음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김도균, 김태원, 이근형, 함춘호, 김종서와 젊은 뮤지션인 중식이(중식이밴드), 기타리스트 장하은이 함께 출연하는 '레전드 오브 록' 공연이 펼쳐진다. 국내 최고 협연 세션 플레이어 베이시스트 이태윤도 함께할 예정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대표 공연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필름 콘서트'는 8월 13일에 올해로 개봉 20주년을 맞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를 선보인다. '필름 콘서트-올드보이'는 영화를 관람하는 동시에, 풀 편성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다.

8월 14일 공연은 '필름 뮤직 O.S.T 콘서트'로 올해 28주년을 맞은 서울그랜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이 펼쳐질 예정이다. '엔니오 모리꼬네', '방준석', '이병우'의 영화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상영작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