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8주년 기념예배·부산엑스포 기원대회', 강승규 수석이 축사 대독

사진=8·15 광복 78주년 기념예배 참석한 김기현·박광온 / 연합뉴스
사진=8·15 광복 78주년 기념예배 참석한 김기현·박광온 / 연합뉴스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교계 역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총연합 주관 '8·15 광복 78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대회'에서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한국교회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힘을 모아줘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교회는 자유 대한민국을 만드는 과정에서 앞장서 왔고, 지금의 번영을 이끈 한미동맹의 수호자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교회가 세계 시민의 자유와 평화 그리고 번영을 위해 역할을 다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수석은 윤 대통령 축사를 읽기 전 인사말에서 "태풍으로 3만6천명의 잼버리 참가자를 대체 숙소로 이동시켜야 할 때, 한국 교회가 앞장서서 자기 일처럼 나서주셨다"며 "한국인의 사랑과 저력을 보여준 한국교회 관계자들에게 대통령님께서 특별히 감사 인사를 전해달라고 당부하셨다"고 덧붙였다.

예배에 직접 참석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도 여의도순복음교회 등 교회들이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임시 시설을 지원해준 것을 언급하며 "세계잼버리가 어려움에 당면했을 때 한국 교회가 앞장서주신 것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윤 대통령께서는 엑스포 프레젠테이션(PT) 무대에서 직접 영어로 연설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 여러분이 기도해주는 그 힘으로 하느님이 꼭 우리의 길을 인도해주실 것이라 믿고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엑스포 개최지는 오는 11월 말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179개 회원국 투표로 최종 결정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