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진짜가 나타났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힙하게'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연인'부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진짜가 나타났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힙하게'까지,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MBC '연인'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 멜로드라마다. 지난 7회 시청률 10.6%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7회, 병자호란이 끝나며 백성들은 자신의 자리로 하나둘 돌아갔다. 유길채 일행은 꿈에 그리던 능군리로 돌아왔지만 전쟁이 끝난 능군리는 참혹했다. 어렵사리 목숨을 구한 이장현은 마마(천연두)를 앓았는데, 그를 일으켜 세운 것은 유길채였다.

잠시 엇갈렸지만 결국 다시 마주한 두 사람은 언제나 그랬듯 쉽게 마음을 드러내진 못했다. 이후 청보리밭에서 함께 넘어져 장난치고 있던 두 사람, 이장현은 유길채에게 입 맞추곤 "날 연모하진 않아도 날 잊진 마시오.”라고 말했다. 

8회 방송에선 이장현과 유길채의 사이가 더욱 가까워져 설렘이 배가 되는 사극 드라마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BC '연인' 8회는 26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 수사극이다. 지난 7회 시청률 6.2%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7회, 살인이 의심되는 시체를 부검하느라 모두가 부검실에 있는 상황, 진호개에게 스피커 폰으로 전화를 건 범인은 “제 말을 어기는 즉시 사체를 폭발시킬 겁니다.”라며 사체의 허벅지에 숨긴 폭탄의 존재를 알린다.

이후 진호개는 사체의 다리 쪽 엑스레이에서 일련번호로 신원 추적이 가능한 ‘인공관절’을 발견했지만, 주변에 폭발물과 연관된 전선이 지나고 있어 매우 위험한 상태였다. 마지막으로 결연하게 부검실로 잠입하는 소방들과 묘책을 강구하는 진호개의 모습이 뒤섞인 ‘파워 공조 예고’ 엔딩이 펼쳐져 궁금증을 폭주시켰다.

그런가 하면 ‘덱스’는 ‘방필구 방화자살 사건’을 진호개에게 들켰음을 털어놨고, 자신이 진호개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고 과시해 불길함을 전한다.

한편,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8회는 2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KBS2 '진짜가 나타났다!'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KBS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KBS 제공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 드라마다. 지난 44회 시청률 20.0%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43회, 44회에서 첫사랑 선우희(정소영)에 대한 강대상(류진)의 순애보가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일하다가도 희를 떠올리던 대상은 결국 희가 있던 병실에 찾아갔다. 대상과 희의 재회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호기심을 높인다. 

또한 은금실의 숨겨진 딸 '딸기', 딸기의 딸이라는 수녀 에카(채민희)의 등장으로 공태경과 오연두는 또 한 번 큰 상처를 입었다. 공찬식은 김준하에게 오연두의 딸 '진짜'를 포기하면 가족으로 받아주겠다 했지만 김준하는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 

은금실이 김준하를 한핏줄로 받아들이기 시작해 앞으로 태경-연두-준하의 관계가 어떻게 정립될지 의문이다. 어지러운 관계성, 수녀 에카가 사기꾼이라는 의심을 받기 시작하고 이후 공찬식의 정보력을 통해 극적인 반전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한편, KBS2 '진짜가 나타났다!' 45회는 26일 오후 8시 5분 방송된다.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이다. 지난 8회 시청률 4.4%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8회, 마주석(진선규)이 이충재(김현진)를 제거하는 데 실패하자 필광(강기영)을 찾아가 도움을 청했다. 급기야 겔리(김히어라)가 소문(조병규)의 기억을 지우며 모두가 패닉에 빠졌고, 필광은 자신의 설계를 무너뜨리는 겔리의 도발에 분노를 터트렸다.

공개된 스틸에는 진선규, 강기영 두 악귀가 서로를 향해 살벌해진 눈빛과 폭발 직전의 얼굴로 격돌하는 극한 대립이 담겨 긴장감을 드리운다. 

특히 강기영은 연인 김히어라를 버리고 진선규를 선택할 만큼 조병규의 힘을 빼앗고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 위한 악귀의 가차 없는 면모를 보여왔기에 이후 강기영의 선택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26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JTBC '힙하게'

사진= [주말드라마] '소옆경2' '경소문2' '힙하게'...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스튜디오 피닉스·SLL 제공

'힙하게'는 어느날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수의사 '봉예분'과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형사 '문장열'이 공조수사하던 중, 연쇄살인사건에 휩쓸리며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지난 4회 시청률 7.0%를 기록했다. (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 4회, 봉예분이 자신의 손을 관리하면 사이코메트리 영상의 화질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후 두 사람의 공조는 탄력을 받았지만, 조용하고 평화롭던 무진에 심상치 않은 사건이 발생한다. 또한 차주만(이승준)의 후원자 명단을 훔친 사람이 봉예분의 할아버지 정의환(양재성)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감금된 후 결박까지 당한 봉예분과 문장열의 절체절명의 순간이 담겨 있다. 누군가의 위협을 막아내며 분노의 사투를 벌이는 문장열도 포착돼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BJ 시아양의 납치와 더불어 봉예분과 문장열에게 닥친 커다란 위기를 '우당탕 콤비'가 과연 잘 벗어날 수 있을지 기대보단 걱정이 된다. 

한편, JTBC '힙하게' 5회는 26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