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상설전시 연계 프로그램 운영
연극배우 장두이, 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최태지, 국립무용단 박기환, 국립국악관현악단 박경민 참여
오는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화요일부터 참가자 선착순 모집

'예술가와 함께하는 박물관데이트 포스터' (사진=국립극장 제공)
'예술가와 함께하는 박물관데이트 포스터' (사진=국립극장 제공)

[문화뉴스 배유진 기자] 국립극장이 공연예술에 대해 흥미롭고 깊이있게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립극장(극장장 박인건)은 오는 16일부터 공연예술박물관 상설전시 연계 전시해설 프로그램 '예술가와 함께하는 박물관데이트'를 진행한다.

'예술가와 함께하는 박물관데이트'는 공연예술박물관의 상설전시를 공연예술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음악·연극·무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해설자로 나서 전시 자료에 대한 깊이있는 해설과 생생한 공연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9월 16일에는 연극배우 장두이가 박물관 소장자료와 함께 연극 '에쿠우스' 를 소개한다. 피터 섀퍼 작 '에쿠우스'는 1975년 국내에서 초연된 이래 꾸준히 공연되는 작품이다. 현재 마틴 다이사트 역으로 무대에 오르고 있는 배우 장두이가 배우의 관점으로 '에쿠우스'의 묘미에 대해 설명한다. 

10월 21일에는 전 국립발레단 단장 겸 예술감독 최태지가 맡는다. 1996년에 최연소 국립발레단 단장을 역임하며 한국 발레의 발전과 대중화에 큰 역할을 담당해온 최태지가 한국 발레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11월 25일에는 국립무용단 박기환과 함께 우리 춤에 대해 알아본다. 국립무용단이 매 연습과 공연 전에 하는 몸풀기 동작인 기본에서 출발해 국립무용단의 최근 작품들까지 살피며, 우리 춤의 멋스러움과 새로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12월 23일에는 국립국악관현악단 대금 수석 박경민이 맡는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전통과 현대를 잇는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공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인원은 회당 20명이며,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홈페이지 내 전시연계 프로그램 예약 코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9월에서 12월까지 프로그램별로 해당 월 첫째 주 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