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
한슈아이 감독 작품...판빙빙, 이주영 출연
10월 13일까지 영화의전당 일대 개최

사진=영화 '녹야' 배우 판빙빙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녹야' 배우 판빙빙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부산, 장민수 기자] 배우 판빙빙이 영화 '녹야'를 햠께 한 이주영에 격한 애정을 드러냈다.

5일 부산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 초청작 '녹야'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2007년 신설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은 세계적인 거장들의 신작 또는 화제작을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녹야'는 낯선 곳에서 쳇바퀴 같은 삶을 사는 진샤(판빙빙)가 자유로운 영혼의 초록머리 여자(이주영)를 만나 돌이킬 수 없는 밤으로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

데뷔작 '희미한 여름'으로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피프레시상을 수상한 한슈아이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이자, 올해 개최된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섹션 공식 초청작이다.

이주영은 작품 출연 계기로 한슈아이 감독과 배우 판빙빙의 존재를 꼽았다. 그는 "도전적인 부분이 있었기에 잘해낼 수 있을까 의구심도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 감독님이 보내주신 러브콜이 가볍지 않구나 마음으로 느꼈다"라며 "저에 대해 많이 파악하시고 어떻게 담을지 다 구상하신 상태에서 제안을 주셨기에 믿고 뛰어들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판빙빙 언니도 제가 고민하고 있을 때 따뜻한 손편지를 써주셨다. 그 편지를 보고 마음이 동했다. '연기 활동을 하면서 이런 편지를 받게 되다니, 그것도 빙빙 언니에게'. 그렇게 생각하니 내가 출연하지 않는 건 두 분의 기대를 저버리는 행동인 것 같았다. 두 분과 함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영화 '녹야' 배우 이주영, 판빙빙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녹야' 배우 이주영, 판빙빙 / 문화뉴스DB

이에 판빙빙은 "사랑해요"라고 한국말로 화답했다. 또한 같이 작업하고 싶은 한국 배우가 있는지 묻자 "이주영 말고는 없다"며 격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주영이 언급한 손편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판빙빙은 "여성 연기자에게 손편지를 쓰면서 제 감정을 전달하는 건 처음 있는 일이었다. 오버해서 쓰면 진정성을 깎아먹을까 우려됐다. 연애편지 쓰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결국 여자가 여자에게 쓴다면 언어가 안 통하고 마음이 통한다면 되지 않을까 싶었다"라며 진정성으로 어필했다고 전했다.

이어 "드라마와 영화에서 본 그의 느낌이 너무 좋았다. 이미 알고 있었는데 감독님이 사진을 내밀었다. 아는 얼굴이라 반가웠는데 저보다 10살이나 어리다는 점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다. 근데 그의 이미지가 귀여우면서 진정성이 있다는 점에서 우리 영화에 불꽃을 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인물이라고 봤다"라며 "편지 마지막에 하트를 엄청 날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화제는 오는 13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녹야'는 올해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녹야' 상영 정보

5일 오후 7시 30분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6일 오후 4시 30분 CGV 센텀시티 3관
8일 오후 2시 30분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10관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