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S 탑라이너 아담,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 가능성 높일까?
15일 플레이인 직후 스위스 스테이지 조추첨 진행 예정

사진= [롤드컵 오늘경기] 월즈 첫 탈락팀은 어디? 'R7-GAM' 'BDS-DFM' / 네이버e스포츠 캡쳐
사진= [롤드컵 오늘경기] 월즈 첫 탈락팀은 어디? 'R7-GAM' 'BDS-DFM' / 네이버e스포츠 캡쳐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13일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경기 일정과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1경기,  R7 vs GAM

'Movistar R7(이하 R7)'은 라틴아메리카 리그 'LLA'의 대표로 롤드컵에 출전한 팀이다.

이에 맞서는 'GAM eSports(이하 GAM)'는 베트남 리그 'VCS'의 1시드로 출전한 팀이며, 같은 베트남 리그의 'Team Whales(이하 TW)'는 2시드로 출전했다.

R7과 GAM은 지난 2023 MSI 플레이인 패자전에서 맞붙은 바 있다. 당시 R7이 GAM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리매치를 앞두고 있는 두 팀은 현재 0승 1패로 3위를 달리고 있다.

오늘 매치에서 승리한 팀은 오는 14일 'LOUD' 혹은 'CFO'와 경기를 치룬다. 14일 경기에서도 승리하게 되면 'TW' 혹은 'PSG'와 겨루게 되고, 최종적으로 살아남은 두 팀만이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할 수 있다.

플레이인 통과까지 마지막 고비를 앞두고 있는 TW와 달리 GAM은 벼랑 끝에 몰린 상태다. GAM은 오늘 경기에서 승리하더라도 두 번의 승리를 해내야 스위스 스테이지에 출전할 수 있지만, TW는 오는 15일 경기를 승리하면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다.

두 팀의 현 성적은 자국 리그에서의 성적과 반대인 상황, GAM이 남은 플레이인 경기를 모두 승리하고 스위스 스테이지에 출전할 수 있을까?

2경기, BDS vs DFM

'DetonatioN FocusMe(이하 DFM)'는 일본 리그 'LJL'의 대표로 롤드컵에 출전한 팀이다.

이에 맞서는 'Team BDS(이하 BDS)'는 유럽 리그 'LEC'의 4시드로 출전한 팀이며, LEC 리그의 상위 시드인 G2, 프나틱, 매드 라이언즈 세 팀이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한 상태이다.

지난 경기에서 패배한 BDS의 탑라이너 '아담'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GODS'에서 G(가렌)와 D(다리우스)만 나왔고, 아직 O(올라프)와 S(세트)가 남았다. 그 두 챔피언도 나와야 한다"라고 대답해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DFM은 한국인 선수 '아리아' 이가을이 소속된 팀이다. DFM은 꾸준히 월즈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이번 롤드컵에서의 폼은 아쉽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탑라이너 아파맨이 아빠맨으로 불릴 수 있을지, 맞라이너 GODS '아담' 상대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가 오늘의 관전 포인트다.

한편,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경기는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