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후보자, "선당후사 자세로 자진사퇴"..'주식 파킹' 의혹엔 "결백 입증할 것"
與 사퇴 건의, 국힘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 등이 이유로 추정
尹 정부 출범 이후 국무위원 후보 낙마만 벌써 다섯 번째

벌써 다섯 번째...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 '자진사퇴', 이유는?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벌써 다섯 번째...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 '자진사퇴', 이유는?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후보자직을 자진사퇴하기로 결정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자 이전에 국민의힘 당원"이라며 "당원으로서 선당후사의 자세로 후보자직을 자진 사퇴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나아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위해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이 길뿐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인사권자인 윤석열 대통령께 누가 돼 죄송하다"며 "본인의 사퇴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이 회사(위키트리)를 운영했다"며 "불법은 저지른 적은 결코 없다. 제게 주어진 방법으로 결백을 입증하겠다"고 말하며 지난 5일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불거진 '주식 파킹' 의혹을 부인했다.

같은 날 열린 국민의 힘 최고위원회에서 김 후보자의 사퇴를 대통령실에 건의해야 한다는 의견이 발의된 점과 전날 열린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패배한 점이 김 후보자의 자진사퇴의 주요한 이유로 추정된다.

한편 지난해 5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국무위원 후보자가 낙마한 것은 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정호영·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이어  다섯 번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