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규 감독 X 이남규 작가, "언제 꺼내 먹어도 좋은 초콜릿 박스 같은 작품으로 남길"
11월 3일 넷플릭스 공개

사진= 박보영 주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넷플릭스 시리즈 신작 예고 / 넷플릭스 제공
사진= 박보영 주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넷플릭스 시리즈 신작 예고 / 넷플릭스 제공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넷플릭스 신작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11월 3일 공개된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실제 정신병동 간호사 경험을 토대로 한 이라하 작가의 동명 웹툰 원작에 이재규 감독과 이남규 작가의 시너지를 더해 제작되었다. 

'오징어 게임', '종이의 집',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이재규 감독이 힐링 휴먼 드라마로 돌아와 화제다. 이재규 감독은 '완벽한 타인', '베토벤 바이러스' 등 장르 불문 신선한 볼거리와 섬세한 연출을 자랑한다. 극복을 맡은 이남규 작가는 최근 종영향 드라마 '힙하게'를 비롯하여 '눈이 부시게', '조선명탐정' 등의 인간미 있는 캐릭터와 휴머니즘을 살린 필력으로 사랑 받아왔다. 

의인화한 동물로 정신병동의 세계를 그려낸 원작 웹툰을 본 이재규 감독은 담담하게 전하는 이야기의 힘에 단번에 매료되어 이남규 작가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재규 감독은 "정신병동이라는 소재가 편안하고 친근하게 와닿을 수 있도록 어른들의 동화 같은 느낌으로 방향을 잡았다. 의료진에게 자문을 구했고 주변의 시선 등 현실적인 이야기까지 다채롭게 그려냈다"고 전했다. 

주인공 다은 역을 맡은 박보영은 해당 작품에 대해 "국가를 넘어서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 작품"이라 평한 바 있으며, 배우 이정은은 "현대인들에게 좋은 작품이 될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오는 11월 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