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시민’ 이준영, 안하무인 금수저 한수강으로 변신…“악역 폼 미쳤다”

▲ 사진제공 = ㈜마인드마크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배우 이준영이 영화 ‘용감한 시민’을 통해 완벽한 연기 변주를 선보였다.

지난 25일 개봉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먹고 살기 위해 조용히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이 법도 경찰도 무서울 것 하나 없는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준영은 학교 내 안하무인 절대권력자 한수강으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온갖 만행을 저지르지만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고 문제가 생겨도 반성의 기미가 없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현실 분노를 유발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넷플릭스 ‘D.P’와 ‘마스크걸’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이준영은 이번에도 지금껏 본 적 없는 소름 돋는 빌런 캐릭터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캐릭터와 하나가 된 섬뜩한 눈빛과 말투,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로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을 부여했다.

특히 박진표 감독은 ‘용감한 시민’ 기자간담회에서 “이준영의 눈은 매섭지만 선하기도, 멍하게도 느껴진다 이렇게 좋은 눈을 가진 배우와 작업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캐스팅을 했다 이준영의 악역은 폼이 미친 것 같다”고 말해 이준영의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안방극장, OTT에 이어 스크린까지 완벽하게 장악한 이준영은 ‘부암동 복수자들’을 시작으로 '이미테이션', ‘너의 밤이 되어줄게’, ‘일당백집사’, ‘D.P’, ‘마스크걸’, ‘모럴센스’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한계 없는 연기 변주를 선보였다.

이렇듯 날카로운 캐릭터 분석으로 빌런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재미를 더하며 다시 한번 ‘믿보배’의 저력을 입증한 이준영이 선보일 또 다른 변신에 기대가 모아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