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웹툰 분야, 블랙박스 영상 분야 공모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도모"

총 상금 1,900만원..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총 상금 1,900만원..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이 다음달 3일까지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공모 분야는 공단의 사업을 주제로 한 교통안전 웹툰과, 선행 모습 또는 위험한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교통안전 웹툰 분야는 공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동차·도로·철도·항공 등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을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블랙박스 영상 분야는 양보, 친절, 도움 등 선행 모습을 실천하고 있는 상황이 담긴 영상과, 교통사고, 신호위반 등 위험한 상황이 담긴 영상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이며, 제출된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걸쳐 12월 중에 최종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900만원으로, 웹툰은 최우수상 500만원(1점), 우수상 300만원(1점), 장려상 200만원(2점)의 상금을 수여하고, 블랙박스 영상은 최우수상 150만원(2점), 우수상 100만원(2점), 장려상 50만원(4점)의 상금이 수여한다.

아울러, 최종 선정된 작품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단 홍보 채널에 게시 및 활용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교통안전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여 교통 전 분야에서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작품규격 등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