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7시 50분 KBS1 방송

[KBS 인간극장] '삼남매가 돌아왔다' 세 번째 이야기 / 사진 = KBS1
[KBS 인간극장] '삼남매가 돌아왔다' 세 번째 이야기 / 사진 = KBS1

[문화뉴스 이하온 기자] KBS1 '인간극장'이 '삼남매가 돌아왔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다.

충남 청양의 한 시골 장터에 있는 방앗간. 이곳은 고추 철이면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빠지는 곳이다. 바삐 돌아가는 이곳에는 김명주(29), 규성(26), 지영(23) 삼남매가 있다.

넓은 세상을 찾아 도시로 떠났던 그들이 다시 부모님의 둥지로 돌아온 건 4년 전, 부모님의 투병 소식을 들은 직후였다. 사업 실패 후, 세를 얻어 방앗간을 시작한 부모님은 밤낮없이 일하느라 건강을 돌보지 못했다. 대열 씨와 휘숙 씨는 각각 심근경색과 위암 판정을 받았다.

당시 삼남매는 부모님 곁에 없었던 상황. 휘숙 씨가 견디다 못해 둘째 규성 씨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규성 씨는 졸업하자마자 방앗간으로 들어왔다. 뒤늦게 부모님의 투병 사실을 알게 된 명주 씨와 지영 씨도 언니 오빠를 따라 방앗간에 합류했다.

이제 다섯 식구가 다시 모여 방앗간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삼남매는 부모님의 건강을 걱정하면서도, 방앗간을 발판 삼아 새로운 꿈을 꾸기 시작했다. 명주 씨와 지영 씨는 방앗간에서 생산할 수 있는 것들로 유통 사업을 시작했다. 

삼남매는 부모님의 사랑을 거름 삼아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가끔은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는 것 같아서 어깨가 처진다. 이대로 버틸 수 있을까,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한다.

그렇게 고민이 깊을 때, 서로 속 터놓고 위로를 해주는 삼남매. 서로에게 가장 좋은 친구이자, 동료다. 바쁜 고추 철이 끝나가고 조금은 한가해진 방앗간. 삼남매는 부모님을 위해 깜짝 영상 편지를 준비했다. 진심이 담긴 아이들의 고백에, 대열 씨와 휘숙씨는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

세상을 향해 펼쳤던 날개를 접고 부모님의 둥지로 돌아왔을 땐 두려움도 있었지만, 다시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우리 다섯 식구가 모이면, 최강이야” 긍정의 에너지로 똘똘 뭉친 삼남매 덕에, 방앗간은 오늘도 힘차게 굴러간다. 

[KBS 인간극장] '삼남매가 돌아왔다' 세 번째 이야기 / 사진 = KBS1
[KBS 인간극장] '삼남매가 돌아왔다' 세 번째 이야기 / 사진 = KBS1

3부에서는 방앗간 일도 바쁜데 공사 현장에도 나가는 대열 씨. 대신 아내와 삼남매가 방앗간을 지킨다.

힘쓰는 일을 도맡아 하는 아들이 안쓰러운 대열 씨는 오랜만에 규성 씨를 데리고 산에 올라 위로의 말을 건네본다.

대청소를 마치고 콧바람을 쐬는 가족. 조금만 더 힘내보자고 서로를 다독인다. 아버지가 없는 날, 주문을 받은 규성 씨. 웬일인지 난감해 보인다.

한편, '삼남매가 돌아왔다' 3부는 8일 오전 7시 50분 K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