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교수, 국민의힘 소속 '경기 수원정' 출마 의지 밝혀
장미란 2차관, 국민의힘 소속 오산 출마 차출 가능성 높아

이수정·장미란 출마의지 밝혀..국힘, '총선 주도권 잡기' 나서나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이수정·장미란 출마의지 밝혀..국힘, '총선 주도권 잡기' 나서나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국민의힘이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을 인재로 영입해 총선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국민의힘 소속으로 ‘경기 수원정’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교수는 지난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한 달 전쯤 국민의힘으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았다. 비례(대표)나 좀 조용하게 가고 싶었는데 당을 위해서 헌신하라는 요구 사항이었다”며 “고민하는 기간이 한 달 정도 있었고 그렇게 하겠노라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이어 “어떤 정치권이든 자기희생이 필요하다”며 “정치를 권력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부패한다. 권한은 국민으로부터 오는 것이고 그 권한들은 계속 변화하고 자기희생을 하고 다음세대로 넘겨주고 하는 그런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대선에서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을 때 정치할 생각 없고 학교에서 정년퇴직할 거라고 했는데 말이 바뀌었다는 비판이 나올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생각이라는 게 살다 보면 변화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 수원정은 이 교수의 직장인 경기대가 위치한 곳으로, 박광온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선을 한 지역구이다.

특히, 수원지역 5개 선거구에서 모두 민주당 의원들이 당선됐던 만큼 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지역으로 꼽힌다.

앞서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총선 인재로 이 교수를 영입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안귀령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국민의힘은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들에 다시 호위무사가 필요한가"라며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 인재로 이수정 교수를 영입한다니 황당무계하다"고 비난했다.

안 부대변인은 "영입이라고 부르기 무색할 만큼 이수정 교수는 이미 국민의힘 사람 아닌가"라며 "이수정 교수는 2020년 미래통합당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지난 대선 당시에도 국민의힘 선대위에 합류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대선 당시 김건희 여사의 허위 경력 의혹에 대해 '허위가 아니라 과장이다', '대학 잘못도 있다' 등 호위무사를 자처하던 이수정 교수를 똑똑히 기억하는데 영입이 웬 말인가"라며 "김건희 여사의 호위무사를 자처했던 것이 고마워서 보은 공천이라도 하려고 하는가? 아니면 끊이지 않고 터져 나오는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들에 다시 호위무사가 필요한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급기야 김건희 여사의 미투 관련 발언에 대리 사과를 했다 비판에 휩싸이자 선대위 직책에서 사퇴했다"며 "각종 논란을 일으켜 물러난 사람이니 다시 영입한다고 주장한다면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수정·장미란 출마의지 밝혀..국힘, '총선 주도권 잡기' 나서나 / 사진 =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이수정·장미란 출마의지 밝혀..국힘, '총선 주도권 잡기' 나서나 / 사진 =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한편, '역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인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도 총선에 차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4일 정치권에 따르면, 장 2차관이 내년 총선에 출마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후임 차관으로 이영표 전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임명 전 인사검증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 2차관은 경기 오산으로 출마해 더불어민주당 5선 중진인 안민석 의원과 경쟁하거나, 비례대표로 출마하거나, 자신의 고향인 강원도 원주나 장미란체육관이 위치한 경기 고양에 출마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이에 안 의원은 장 2차관이 차관으로 지명된 후 자신의 SNS에 “장미란 차관이 지금까지 체육계 비리척결 등 한국체육개혁과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흔적은 아쉽게도 전혀 찾아볼 수 없다”며 “스포츠 영웅들이 정치적으로 소비되는 것은 불행한 일”이라고 비판을 내놓기도 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