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양관광도시 미관 개선·관광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 제공

사진=주철현 의원실
사진=주철현 의원실

[문화뉴스 최윤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 갑)이 7일 '전라남도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의 전남도의회 통과를 적극 환영했다.

이번 개정된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 정당별 읍·면·동 별로 2개 이하 게시, 시·도당, 지역위원회 관할구역 내에서만 게시, 지정 게시대에 게시, 허위·혐오·비방의 내용 포함 금지 등을포함했다.

주철현 의원은 지난해 옥외광고물관리법이 개정돼 정당의 정치 현수막이 어디든 제한 없이 걸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불편과 정치 불신이 가중 됐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여수 갑 지역 위원회와 주 의원은 정당 현수막 난립을 막기 위한 심층 토론을 거쳐, 강문성·이광일·서대현·최동익 도의원 등이 '정당 현수막 난립 제한을 위한 전남도 옥외광고물 관리조례 개정안'을 발의했고, 이날 본회의를 통과했다.

주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안의 본회의 통과로, 우리 지역에서도 정당 현수막의 장기간.무차별 난립과 이로인한 시민불편을 막을 수 있게 됐다"며, 조례 개정안의 도의회 통과를 크게 환영했다.

그러면서 "여수시는 해양관광도시로서 도시 미관을 해치고 관광객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무분별한 정당 현수막에 대한 정비가 필요했다"며, "불법 현수막을 장기간 무분별하게 게시해서 시민 불편을 야기하고 정치불신을 조장한 정치인은,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에서도 현행 제도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지난달 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정당현수막 난립을 막기 위한 '옥외광고물법' 개정안이 여야 합의로 의결돼, 법사위에 계류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