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지난 10월 29일 브레스트전 이후 약 2달 만에 공격포인트

(AP=연합뉴스) 이강인(PSG)
(AP=연합뉴스) 이강인(PSG)

[문화뉴스 이하온 기자] 이강인이 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21일(현지시간) 파리생제르맹(PSG)은 홈구장 파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FC 메스와의 2023-24 프랑스 리그1 17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강인은 후반 4분 비티니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찬스메이킹 3회, 공격 지역 패스 3회, 리커버리 6회, 볼경합 2회 중 2회 승리 등 공수 양면에서 활약하며 8점 대의 평점을 기록했다.

이강인의 활약에 대해 파리생제르맹 팬들은 "이강인은 좋은 경기를 펼쳤다", "정말 아름다운 어시스트다", "정말 대단한 재능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강인은 지난 10월 29일 브레스트전 이후 약 2달 만에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강인이 이번 경기를 계기로 팀의 주전으로 자리매김하며 아시안컵에서 한국 대표팀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날 승리로 PSG는 리그 2위 니스를 승점 5차이로 따돌리며 리그 1위를 유지, 휴식기에 들어간다. 3위 AS 모나코, 4위 베레스트, 5위 LOSC 릴이다.

출처=리그앙 공식 페이지. 순위
출처=리그앙 공식 페이지. 순위

한편, 리그 휴식기에 들어간 이강인의 다음 경기는 2024년 1월 4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툴루즈와 '트로페 데 샹피옹' 슈퍼컵 결승전을 치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