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형수, 범행 자백하는 반성문 제출

황의조, 형수 반성문에 “배신감 느꼈다”…피해 여성 ‘황의조 구하기’ 반발(사진 = 연합뉴스 제공)
황의조, 형수 반성문에 “배신감 느꼈다”…피해 여성 ‘황의조 구하기’ 반발(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김효빈 기자] 축구선수 황의조의 형수가 재판부에 범행을 자백하는 반성문을 제출하자 “가족의 배신을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황의조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환은 21일 입장문을 통해 “‘형수와의 불륜’, ‘모종의 관계’, ‘공동 이해관계’ 등 피해자를 가해자로 몰아가는 근거 없는 비방에 대해 선처 없이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황의조 측은 “브로커를 매개로 수사 기밀이 유출돼 수사기관은 물론 현직 법조계 종사자까지 결탁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며 “황의조가 도리어 피의자 신분이 되고, 망신 주기 수사가 지속된 점에 대해 모종의 프레임에 의해 불공정한 수사가 진행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이어 “향후 검찰 수사에 성실히 협조해 무고함을 밝히겠다”고 했다.

한국일보에 따르면 이날 황의조 형수 A씨는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박준석 부장판사)에 "형 부부의 헌신을 인정하지 않는 시동생을 혼내주고 다시 우리에게 의지하도록 만들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시인하는 내용의 자필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피해 여성 측은 ‘황의조 구하기’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인 이은의 변호사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반성문은 황씨를 돌연 가족들에게 버림받은 불쌍한 피해자로 둔갑시켰다"며 "황씨의 거짓 주장에 동조해 피해 여성이 촬영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여과없이 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형수의) 자백과 반성은 피해자에 대한 반성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반성문을 빙자해 황씨가 불쌍한 피해자임을 강조하며 불법촬영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노골적으로 옹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