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5년간 239회 운영, 올해 110회 교육 예정
전문가가 협력기관을 직접 방문해 모바일뱅킹 활용법 등 안내

KB국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고령층 금융 접근성 높여 /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고령층 금융 접근성 높여 /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KB국민은행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시니어 디지털 금융 교육'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고령층의 비대면 금융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2019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239회 개최됐으며, 올해는 110회의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전문가들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모바일뱅킹 활용법, 금융사기 유형 및 보이스피싱 차단 앱 설치 등 고령층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한, KB국민은행 임직원이 빈번히 발생하는 디지털 금융사기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금융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고, 날로 치밀해지는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에도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노인복지관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형 점포인 ‘KB 시니어 라운지’의 운영 지역을 인천까지 확대하는 등 고령층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