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전편 상영과 라이브 연주가 함께 하는 해리 포터 인 콘서트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연주와 니콜라스 후퍼의 음악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문화뉴스 장진경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극장에서 ‘해리 포터 필름 콘서트’의 다섯 번째 시리즈인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의 귀환에도 불구하고 진실을 숨기려는 마법부와, 다가올 위험을 인지하고 스스로 힘을 길러나가는 해리, 론, 헤르미온느의 모험이 그려진다. 공연은 7세 이상 관람가이며, 초등학생도 관람할 수 있다.

'해리 포터 필름 콘서트 시리즈'는 영화 전편 상영과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가 결합된 형태로, 2019년 국내 초연 이후 세종문화회관의 대표 기획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지휘자 마에스트로 시흥 영(Shih-Hung Young)이 앞선 네 편의 시리즈에 이어 이번 공연에서도 지휘를 맡는다.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공연에는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성남시립교향악단(Seongnam Philharmonic Orchestra)이 새로이 합류하여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음악은 영화감독인 데이비드 예이츠(David Yates)의 오랜 영화 동지이자 영국 유명 작곡가 겸 기타리스트인 니콜라스 후퍼(Nicholas Hooper)가 맡았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진행된 '해리 포터 인 콘서트' 시리즈 예매관객 중 표본 약 3,000건을 분석한 결과, 예매자의 83%가 30대 이하로 나타났다"며 “젊은 관객들이 비교적 친숙한 영화 음악을 통해 오케스트라를 경험하고 타 클래식 장르 공연 관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엄마 아빠를 따라 공연장을 처음 발걸음 할 아이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티켓은 현재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주요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문화뉴스 / 장진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