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평생교육원 문화예술소셜댄스스포츠학부 21일 입학설명회 개최

[문화뉴스] 국내최초로 소셜댄스학과를 만들어 화제를 모은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문화예술소셜댄스스포츠학부(http://kmsd.kookmin.ac.kr)에서 새로운 학과를 추가로 개설한다. 기존의 살사, 스윙, 탱고, 벨리학과 이어 2014년도 2학기에는 요가휘트니스 학과, 댄스스포츠학과 2개 신설학과와 폴댄스휘트니스 지도자과정, 라인댄스 지도자과정을 신설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요가휘트니스 학과와 댄스스포츠학과는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힐링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는 요가와, 아시아게임 정식종목이자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인프라를 자랑하는 댄스스포츠를 엄선된 교수진을 통해 학과로 구성한 것이다. 국내 제일의 요가, 댄스스포츠 관계자가 참여해 만든 정성을 들여 개설한 학과인 만큼 벌써 입소문이 남다르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6월 21일 서울시 성북동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 제2공연장에서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리에서는 각 학부 지도교수의 소셜댄스 시범을 비롯해 학부 커리큘럼, 진로 방향 등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오후 1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제4회 소셜댄스페스티벌'이 개최돼 살사, 스윙, 벨리, 탱고댄스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한편, 요가 휘트니스 학과와 댄스스포츠학과를 새로 개설한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문화예술소셜댄스스포츠 학부는 글로벌 문화리더를 양성하고 댄스 관련 자격증 취득 등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마련, 많은 안무가, 강사, 댄스컬 배우, 체육교사 등을 배출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로 운영되어 대학교 총장명의의 체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점도 특장점이다. 국민대학교 총장명의의 체육학사 학위가 인정되므로 졸업 후 관련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등록금 장학 혜택, 입학 전형료 면제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국민대학교 소셜댄스스포츠학부 김정수 학부장은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소셜댄스스포츠학부는 건전하고 건강한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댄스스포츠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전하며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소셜댄스스포츠학부의 많은 것들을 관심 있는 분들이 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편집국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