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최흥식)은 올 연말에도 베토벤과 실러를 빌어 인류의 평화와 형제애를 노래하고, 음악의 기쁨을 함께 나눈다. 

서울시향은 27일 오후 5시, 30일 오후 8시 이틀에 걸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연주한다.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서울시향의 송년 주요 레퍼토리로 자리 잡은 베토벤 교향곡 9번은 가장 빠르게 매진 기록을 세우는 서울시향의 인기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올해 공연 역시 지난 1월에 일찌감치 매진되었다.

정명훈 예술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소프라노 홍주영,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테너 김석철, 베이스 박종민을 독창자로 내세워 국립합창단, 서울모테트합창단, 안양시립합창단이 함께 환희의 송가를 노래할 예정이다.

서울시향의 합창 공연은 양일 공연 모두 전석 매진되었지만, 예매를 놓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된다. 12월 30일(수) 서울시향의 합창 공연은 KBS 라디오 클래식 FM을 통해 생중계되며, KBS의 모바일 중계 서비스 ‘my K’에서 공연 실황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my K’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PC(myk.kbs.c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