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 의류 쇼핑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마네킹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는 킹마네킹은 의류 판매업체 및 일반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 2018년 쇼핑몰 오픈 및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움직임에 대해 제한이 생기게 되면서 의류 판매나 로드샵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큰 불편함이 생겼다. 매장의 디스플레이와 인테리어를 위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구매하던 사입 활동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킹마네킹은 올 2021년 3월, 더욱 편리한 접근성 및 쇼핑을 위한 쇼핑몰 리뉴얼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킹마네킹은 도매업을 통해 구축해 놓은 시스템을 통해 매장 인테리어 컨셉에 맞게 의류매장을 스타일리쉬하게 꾸미는데 필수적인 디스플레이 용품 전문 업체이다. 이번에 쇼핑몰을 리뉴얼 하면서 소상공인들도 동대문 방문없이 편하게 관련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마네킹 전문 업체지만 행거, 옷걸이, 인테리어 소품, 포장재, 매장 소품 등을 모두 갖춰 대규모의 라인업을 자랑한다.
킹마네킹 대표는 “매장 연출에 필요한 가구와 소품은 총체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들도 빠르게 반영하여 판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킹마네킹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마네킹 제조판매업체로, 1994년 신평화시장 1층에서 5평 남짓한 곳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1997년 우노꼬레(現 W몰) 지하 200평 전시장까지 오픈을 했다. 2002년 3월에는 혜양엘리시움 빌딩 6층으로 확장이전을 하고 이 후 2007년에는 5층~6층으로 확대하면서 더욱 큰 규모로 성장했다.
킹마네킹 대표는 “항상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여기는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가지면서 소상공인들에게 항상 좋은 소품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행거, 옷걸이 등을 구매하기 위해서도 고객분들이 찾아 주시고는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쇼핑몰을 리뉴얼하게 되면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해 누구든지 방문 없이도 편하게 관련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선택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