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컴백 확정 아이돌...하이라이트, 오마이걸 , NCT DREAM
방탄소년단 컴백 미확정...5월 말로 예정
[문화뉴스 최연정 기자] 5월 컴백하는 아이돌들의 라인업이 탄탄하다. 하이라이트, 오마이걸, NCT DREAM, 방탄소년단 등 인기 아이돌들이 연이어 컴백하며 5월 가요계 대전을 예고했다.
하이라이트 5월 3일 컴백

그룹 하이라이트가 군백기를 마치고 3년 7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The Blowing'은 지난 2018년 11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OUTRO' 이후 하이라이트가 2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3년 7개월 만에 멤버 전원이 완전체로 발표하는 첫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5월 3일 오후 6시에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The Blowing(더 블로잉)'은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한 프로모션 일정대로 컴백 트레일러 공개, 앨범 프리뷰, 리릭 하이라이트,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음원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오마이걸 5월 10일 컴백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이 약 1년 1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오마이걸은 지난해 '살짝 설렜어(Nonstop)'와 'Dolphin(돌핀)'으로 연달아 히트를 치며 음원 차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하는 등 거침없는 대세 행보를 이어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자아이돌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최정상급 걸그룹으로 발돋음 했다.
'성장형 아이돌' 오마이걸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어떤 독보적인 콘셉트와 더욱 성장한 음악세계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NCT DREAM 5월 10일 컴백

그룹 NCT DREAM이 다음 달 10일 데뷔 이래 첫 번째 정규앨범 '맛(Hot Sauce)'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작년 4월 발표한 '리로드(Reload)' 앨범 이후 1년여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맛 (Hot Sauce)'을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돼있다.
NCT 드림은 그간 발표하는 곡마다 세련된 음악 색깔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에 앨범에서 무슨 독특한 음악세계를 보여줄지 기대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5월말 컴백

5월 21일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에서는 "아티스트 공식 일정은 확정 후 공개할 것"이라 선을 그어 아직 5월 컴백이 확정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달 말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의 신인그룹 '엔하이픈'이 컴백하는 만큼, 방탄소년단은 5월 후반에 신곡을 발표할 것이라고 가요계는 예상해 이에 따라 21일이나 28일에 신곡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이 5월에 컴백하게 된다면, '다이너마이트' 이후 약 9개월 만에 새 디지털 싱글을 내놓는 것이다.
